반응형

로또1등에 당첨이 된다는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고 모든일을 쉽게 할 수 있을것 같다는 용기도 생깁니다. 한편으로는 거액의 돈이 한꺼번에 들어오는만큼 걱정거리도 생기겠지만 우선은 아무 생각없이 즐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cTq0e0tE-gs 

 

로또당첨금 증여세 얼마나 될까?

로또1등에 당첨이 된다면 마냥 즐거운건 모든 사람들이 마찬가지일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정말 운이 좋게 로또 1등에 당첨이 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가족들에게 배분을 해야할까?

 

⏭ 로또당첨금도 세금내세요

 

정말 운이 좋게 로또당첨금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되었다면 은행에 가서 내 통장으로 수령을 하면 됩니다. 그것으로 과연 끝일까요?  로또당첨금을 받았다면 당연히 지금부터 꼭 알아야될 사항이 바로 세금입니다.

 

 

세금이라는 것은 제때에 알고 내시면 추후에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고액의 로또당첨금을 받았다고 해서 흥청망청 사용할 금액이 아닌 상황에 맞게 지갑을 열어 세금정산 하시면 부담서러운 상황을 쉽게 넘길 수 있으니까요.

 

로또증여세 계산법

 

특히 가장 궁금해하시는 로또당첨금을 다른 사람에게 주었을 때에는 증여세가 발생하게 됩니다. 상속세 및 증여세법에서는 배우자인 경우 6억 원, 직계존속 및 직계비속은 3천만 원(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 1500만원), 기타 친족은 5백만 원까지 증여재산에 대한 공제를 허용한다고 합니다.

 

 

2014년 이후에는 새로운 세법개정안에 의해 직계존속 및 지계비속은 5천만 원, 미성년자에 대해서는 2000만 원까지 증여재산에 대한 공제 허용된다고 하네요.

 

자세한 사항은 로또당첨금도 세금내세요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로또1등 당첨금 세금에 대해서는 반드시 확인해 볼 필요성을 느끼며 세금 내어도 좋으니 1등 번호 받아보았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