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특별재난지역이란 대형사고나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대해 대통령이 긴급복구지원을 하겠다고 선언한 지역을 이야기합니다.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르면 자연재해 및 사회재난 피해지역에서는 지자체 단독처리가 어려워 국가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특별재난지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 지원대상은 인명 및 재산 피해가 크고 영향이 광범위해 종합적인 정부 차원의 대응이 필요한 재난입니다. 

 

또한, 시도의 행정적 또는 재정적 능력으로는 대처가 현저히 어려운 재해, 피해주민, 기업 , 기관 및 단체에 대한 정부 차원의 행정적 재정적 경제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재해입니다.

 

 

특별재난지역 선포 지정시 혜택과 보상, 재난복구사업을 위한 지원, 재난대책을 위하여 필요한 지원 비원 무엇인며 신청방법 알아보았으면 합니다.

 

 

특별재난지역 혜택과 보상 관련소식, 이번 자연재해로 피해가 특히 큰 대전 침수피해 아파트, 여수 비 피해, 부산 비 피해, 천안 비 피해, 김포 물폭탄, 대전 물폭탄, 천안 물폭탄 사고로 어려워진 가구는 꼼꼼히 알아볼 필요성 가져봅니다.

 

특별재난지역 예비군은 훈련은 면제가 되었으며, 이번 자연재해의 기습적인 폭우와 물폭탄으로 어려워진 경제활동 정부 주도의 재정지원을 신속히 처리하여 하루빨리 조속히 피해에 대해 복구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