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으로 인한 증가로 그에 따른 상품의 환불 절차 등에 어려움을 따릅니다. 하지만 소지자 보호 법환 불 규정에 의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이 있습니다.
소비자보호법은 국가는 소비자의 신체 및 생명에 대한 안전과 경제적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생활의 합리화를 도모할수 있도록 필요한 시책을 수립하고 실시할 의무를 가지는 것입니다.
이런 소비자보호법을 전제로 식품, 보건의료, 주거/시설, 가전/생활용품, 의류/세탁, 자동차/기계류, 정보통신, 금융/보험, 교육/문화, 레저/스포츠, 관광/운송, 기타 품목에 대해 한국소비자원으로 피해구제정보 소비자고발센터 신고하시고 환불받기 피해구제 상담 신청해보세요.
소비자보호법에 따른 소리자의 기본적인 권리는 모든 물품 및 용역의 생명, 신체 재산상의 위해로부터 보호받을 권리, 물품 및 용역을 선택할 때 필요한 지식이나 정보제공을 받을 권리, 물품 및 용역을 사용 또는 이용하는 데 있어서 거래 상대방, 구입 장소, 가격, 거래 선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권리, 소비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과 사업자의 사업활동에 대해서 의견을 반영시킬 수 있는 권리, 물품 및 용역의 이용 또는 사용에 의해서 입은 피해에 대해 신속하고 공정한 절차에 따라 적절한 보상을 받을 권리,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하기 때문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권리, 소비자 자신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단체를 조직하고 이를 통해 활동할 수 있는 권리, 안전하고 쾌적한 소비생활 환경에서 소비를 할수 있는 권리입니다.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피해사례 고민하지 마시고, 부당하거나 잘못된 사항은 정확하게 지적하고 소비자로서의 권익보호를 분명하게 받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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