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재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였습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 타사이트 및 블로그를 배회하며 느낀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위해 순서대로 빠르고 정확하고 가장 쉬운 방법을 찾았으나, 이해를 하기에 글쓴이의 자질(이해력? 부족함?)이 떨어진다는 결과를 알게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열번 넘어져도 백번 일어서 전투에 임하겠다는 신념으로 블러그에 최적화된 우수한 "수익형 애드센스" 의 광고게재 수입 결과를 얻었으며, 오늘도 그에 상응하는 댓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Google Adsense 학습포스팅 No.1 시작으로 5번째 티스토리 반응형 웹 스킨 변경 추천 이야기 시작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를 통한 2차 승인 심사전 티스토리 반응형 웹 킨 사전 교체로 포스트 작성에 따른 구구절절 많은 장점을 잘 이해하고 이용하셨으면 합니다.

 

[개개인마다 애드센스 광고게재의 절차와 순서가 다를수 있습니다. 글쓴이는 개인적 경험과 주관적 의사를 반영하여 애드센스 광고달기 진행순서 총정리 합니다. 참고바랍니다]  

반응형 웹(Responsive Web) 이란?

 

요약

사용자의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화면이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웹페이지

기존의 웹페이지와는 달리 사용자의 디스플레이 종류를 자동으로 파악하고 그 크기에 맞는 화면으로 최적화해 보여 주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반응형 웹(responsive web)의 등장으로 인해 수동으로 해상도를 조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었을 뿐 아니라, 스마트 웹페이지의 구현 또한 가능해졌다.

기존의 웹페이지의 경우 최적화된 해상도가 따로 존재했다. 때문에 사용자의 디스플레이 크기가 웹페이지가 지정해 놓은 해상도보다 더 큰 경우 여백이 많은 작은 창으로 뜨는 현상이 발생했다. 반대로 사용자의 디스플레이 크기가 웹페이지가 지정해 놓은 해상도보다 작은 경우에는 화면이 디스플레이를 벗어나 일부분이 보이지 않았다. 이에 사용자의 디스플레이와 웹페이지가 맞지 않는 경우에는 웹페이지에 맞추어 사용자가 수동으로 해상도 설정을 변경해야 했다. 이러한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발명된 웹 형태가 바로 반응형 웹이다.

마지막 수정일

  • 2016. 3. 2. (본문 내용 업데이트)
출처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네이버 지식백과]

티스토리 반응형 웹 스킨의 장점

 

1. 모바일기기 및 각종 기기의 해상도를 자동조정 지원을 한다. 즉,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바일을 통한 

   정보검색에서  세련된 디자인과 이미지로 환경에 맞게 자동검색 엔적 최적화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2. 반응형 웹 스킨일 경우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의 주소가 동일하다. 비반응형일 경우 주소가 PC 버전과 모바

   일 버전으로 다르게 나타난다.

3. 반응형 웹 플러그인 설정 애드센스 광고코드 삽입후 자동으로 광고가 게재(포스트 작성후 자동광고 게재)

 

반응형 웹의 단점

 

1. 사용자 UX에 맞지 않는다.

- 작은 화면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보여주기 힘들다.(레이아웃의 제약)

- 텍스트, 이미지의 가독성 문제가 있다.

2. 로딩 속도가 느리다

- 모든 디바이스를 위한 CSS를 로드하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로딩시간이 길어진다.

3. 오래된 웹사이트들은 반응형 웹 변경하려면 그냥 새로만들어야한다.

4. 유지보수 시 콘텐츠의 추가/삭제 등 레이아웃의 대대적인 변화가 일어나면 너무 힘들어진다.

5. 브라우저 별로 하위버전은 반응형 웹을 제공하지 않는다. (반응형 웹은 CSS3 언어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티스토리 반응형 웹 교체하기

 

http://://www.tistory.com/skin 

 

또는 블로그 티스토리 반응형 무료 배포하는 스킨 다운받아서 설치 하시면 됩니다. 설치방법 진행 합니다.

단, 반응형 웹 종류에 따라 설치 및 글설정의 내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1. 블로그 또는 까페에서 공유하는 무료 반응형 스킨을 다운을 받아 압축을 해제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반응형 웹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2.  티스토리 관리 > 스킨창에서 스킨등록을 클릭합니다.

 

3. 새스킨 등록페이지에서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압축해제된 폴더의 파일(images) 제외한 나머지 파일을 선택합니다.

 

5. 이미지처럼 파일을 추가하고, 스킨 저장명을 넣고 저장하기 클릭합니다.

 

6. 관리 > 꾸미기 스킨으로 들어가서 [보관함]을 선택하면 조금전 추가한 스킨이 나타납니다. 적용하기 클릭~

 

7. 꾸미기 > HTML/CSS 편집 선택합니다.

 

8. 우측 상단의 파일업로드 텝 클릭하고 하단의 + 추가버튼을 선택합니다.

 

9. images 폴더내의 모든 파일 선택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10. 관리 > 카테일고 설정의 설정된 내용과 동일하게 입력후 저장하기.

 

 

11. 관리 > 글 설정에서 이미지와 같이 입력합니다.

 

12. 관리 > 모바일웹 스킨에서 우측 상단의 모바일웹 스킨 Off >하단의 저장하기 선택합니다.

 

13. 관리 > 사이드바에서 필요한 사이드바 삭제/변경 후 저장합니다.

 

더보기

 

 

 

 

이상으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변경하였습니다. 반응형 스킨으로 보다 높은 품질의 블로그로 탄생하시길..

 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재에 대해 보다 좋은 정보와 스토리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