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ads.txt 사용하여 티스토리블로그 수입을 보호하세요.

1.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로 부터 2020년 03월 25일 메일을 한통 받았습니다. 기분 좋은 메일로 생각은 잠시나마 나만의 착각. 황당한 내용의 메일입니다.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무슨 말인지 도대체 모르겠습니다. 처음엔 무시했었습니다. 

2. 한참이나 메일을 쳐다보고 있으니 머리는 아프고 무슨 말인지는 정확히 이해가 안 되니. 별수 있나요. 고민을 말아야죠.

3. 구글애드센스 메인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도 반복되는 내용의 알림장. 열이 살짝 받쳐 온도가 올라갑니다.

어떠한 조치를 할 만한 사항을 찾아봐야겠습니다.

4. 구글 애드센스 메인 홈페이지 로그인하여 ads.txt 관련한 메일 사항을 자세히 열람해 보았습니다. 그렇지만 메일 내용과 다르게 ads.txt 파일 만들기 메시지가 나온다고 하지만 전혀 나오지를 않습니다. 에휴참. 이것도 에러인가. 오류인가..?

5. ads.txt 가 뭔지조차 모르니 답답할 수밖에..

ads.txt 파일은 프로그래매틱광고의 투명성을 개선하기 위한 IAB 이니셔티브입니다. 즉, 공인된 광고 판매자로부터 광고를 받아서 보여주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물론 설치 여부에 대해 궁금해하신다면 필수 파일은 아니며, 권고사항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광고에는 다양한 광고가 존재하고 당연히 법적인 제한을 하겠지만 그 제한을 벗어난 광고들이 발생합니다. 그중 성인광고 불법 도박광고라고 할 수 있는 허위미디어나 위조 미디어들이 그 예입니다.

광고를 제공하는 매체자는 인터넷 광고시장을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해 온전한 광고를 받아서 제공하고 있음을 확인하기위해 ads.txt 파일을 만들어서 블로그에 등록하게 하는 게 그 이유입니다.

물론 이 파일을 설치한다고 해서 100% 해결할 수 없다는게 결론입니다만, 이유는 주소가 달리 나타난다는 전문 블로그분들의 해석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다만 해볼 수 있을 만큼 설치해놓아도 무방하다 생각합니다.  

 

6. 구글 애드센스 알림판 텝을 열어보십시오. [조치필요] ADS.TXT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동일 문구만 계속 보입니다. 혹시나 해서 설치해봅니다.

 

 

7. 구글 애드센스 알림메일 하단을 보시면  표시된 내용이 나올 것입니다. 이 식별번호를 복사해둡니다.

8. 바탕화면 메모장을 하나 만들어 붙여 넣기 합니다. pub-000000000000000 내용만 바꾸면 되는 것입니다.

9. 구글 애드센스 설정 > 계정정보 > 웹 게시자 ID  복사합니다. 실제 게시자 ID 식별번호입니다.

 

10. 게시자 ID 00000000000 > 5656565565 복사해본 번호로 변경해주시고, 택스트 이름도 변경해주세요.

 

11. 티스토리블로그로 이동하셔서 티스토리 관리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파일 업로드에 첨부 후 적용 버튼 클릭

끝났습니다. 다시 들어가보시면 이미지와 같이 상단 4번째 자리에 잡고 있을 겁니다.

 

많은 분들이 해당 메일을 보시고 당황 해하셨을 것이라 판단하나, 그렇게 신경 쓸 일이 아니라는 게 전체적인 입장입니다.

다녀가시는 님들도 좋은 경험으로 항상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해보시고 많은 수익 나시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