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내 몸안 세포속 청소부의 정체를 밝히다
오토파지주스이 비밀효과
  • 네이버 지식백과

(자가 소화작용(autophagy)은 세포 내 불필요하거나 기능이 저하된 세포 소 기관을 분해시키는 메커니즘을 말한다. 자기 소화작용은 크게 거대자 가포식, 미세자 가포식, 샤페론 매개 자가포식으로 나눌 수 있다. 자가 소화작용은 모든 진핵세포 안에서 발생되며 독성 단백질의 축척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세포 내 향상성을 유지하는데 필요하다.

자가포식(Autophagy)은 그리스어로 스스로(auto) 먹는다(phagy)는 뜻의 단어가 합쳐진 말이다. 세포 내부의 물질이 세포 스스로에 의해 제거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세포질의 노폐물, 퇴행성 단백질이나 수명이 다하거나 변성되어 기능이 저하된 세포 소기관(organelle)들이 자가포식에 의해 제거된다.

제거 대상 단백질/세포 소기관은 세포 안에서 이중 막 (double membrane)으로 된 자가포식 소체 (autophagosome)라고 불리는 소포 (vesicle) 내에 격리되고, 이 소포는 다시 리소좀 (lysosome)과 결합하여 자가포식 리소좀 (atophagolysosome)을 형성하고 그 안에서 리소좀 효소에 의해 분해가 일어난다 (그림 1). 이렇게 분해된 물질들은 세포의 생존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거나 새로운 세포 소기관을 생성하는 데에 이용된다. 즉, 자가포식이란 세포 안에서 이루어지는 재활용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재활용을 위한 지나친 세포 물질 제거는 결국 세포의 사멸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자가포식이 세포사멸을 유도할 수도 있다고 생각되어 제2형 세포 예정사 (programmed cell death)로도 불리기도 한다 (참고로 제1형 세포 계획사는 세포자연사 즉 apoptosis이다). 그렇지만 실제로 자가포식 그 자체가 세포 사멸을 유도할 수 있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으며, 죽어가는 세포의 방어기전으로 자가포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자가포식에 의한 세포 사멸 (cell death due to autophagy)과 자가포식이 동반된 세포 사멸 (cell death associated with autophagy)을 구분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다. 실제로 대부분의 경우 자가 포식은 세포 자신에게 에너지와 대사물질을 제공해줄 수 있는 작용이라는 점에서 세포사멸과는 반대로 세포의 생존에 기여한다. 

 

  • 나무 위키백과

오토 파지(Autophagy)는 세포가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불필요한 세포 구성 성분을 파괴하는 것이다. 특히 세포의 영양소가 결핍될 경우 미토콘드리아, 독성 단백질 등을 이중막으로 둘러싼 후 리소좀으로 가수 분해를 하여 영양분을 재활용한다. 오토 파지의 종류로는 macroautophagy, microautophagy, chaperone-mediated autophagy 가 있다. 1962년에 크리스티앙 드 뒤브가 'autophagy'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자가포식의 메커니즘을 밝힌 오스미 요시노리는 2016년에 노벨 생리학 의학상을 수상하였으며, 2017년 실리콘밸리 노벨상이라는 불리는 Breakthrough Prize 수상하였다.


오토 파지 의미 총 정리?

세포 속 청소부인 오토 파지는 2016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일본의 오스미 요리 시노 박사에 의해 유명해졌으며,

AUTO+PHAGE = Autophage는 스스로 먹어 치운다는 뜻입니다. 사람의 인체, 몸속에는 약 60조 개의 수많은 세포들로 구성된다. 몸속의 수많은 세포 안에서는 매일 생산활동에 필요한 에너지와 물질들이 만들어지는데, 그 과정에서 기능이 저하된 세포 소기관, 변형된 단백질, 세포질의 노폐물과 같은 쓰레기가 발생한다. 이런 노폐물 쓰레기가 세포 안에 계속 쌓이면 세포는 기능이 떨어지고 결국에 죽게 된다. 그래서 세포 안에는 쓰레기를 치우고 정화시키는 능력, 재활용하는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그것이 바로 오토 파지이다.

또한 몸속에 침투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오 토파 지를 통해 제거하기도 한다. 오토 파지는 그리스어로 스스로(auto), 먹는다(phagy)는 뜻의 단어가 합쳐진 말인데, 우리말로는 자가포식으로 부른다.

간헐적 단식의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로 오토 파지 가 소개된 이유는 단식 등으로 인해 세포가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받지 못하면 오토 파지 활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이다. 우리 몸은 오 토파 지를 통해 세포 내 구성요소들을 분해해 에너지도 얻고 생존에 필요한 재료를 재활용할 수 있다.

 

(나는 몸신이다)

<내 몸안의 세포 속 청소부의 정체>
오토파지주스의 비밀 효과
케일 +연근 +아몬드 +바나나 +단호박
효능과 효과
맛볼 수 있을까?

나는 몸신이다 내 몸안 세포 속 청소부 정체 밝혀본다.

그 비밀은 바로 오토파지주스.

오토파지주스 파헤치기.

 

오토 파지 동작원리

우리가 쓰고 남은 물품을 재활용하는 원리와 같으며, 오토 파지 핵심은 내 몸안에 쌓이는 만병을 유발하는 독소를 없애는 세포 해독능력 = 오토 파지 가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방법은 단식을 하는 경우이다. 

 

오토 파지의 작용 및 적용.

일상생활에서 FMD(모노 모방 단식), 몸의 해독에 필요한 식재로 료 구성된 절제된 식단, 하루 800~1000kcal 오토파지주스 섭취로 내 몸의 세포를 해독하고 노폐물로부터 다이어트까지 할 수 있는 오토파지주스로 가능한 일이다. 이 오토 파지의 음식물은 섭취하지만 세포는 마치 아무것도 먹지 않은 것처럼 느껴 단식의 효과가 이뤄진단다.

단, 모방 단식은 채소 위주의 아침, 저녁만 섭취하고 점식은 가공식품, 밀가루를 제외한 건강한 일반식만을 먹을 것을 권고한다. 오토 파지는 한 달에 5~7일 만에 칼로리를 제한한 식단으로 단식과 같은 효과를 내어 체중감량, 세포 해독이 이뤄진다.

우리 몸속 내 몸안 세포 해독시스템(정화능력) 오토파지능력이 안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의 질병?

1. 세포의 변이로 암, 뇌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오 토파 지를 제어해 암 발생을 억제하거나 치료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우리나라와 세계 각국에서 활발히 이루고 지고 있단다.

2. 치매(알츠하이머), 루게릭, 파킨슨, 크론병 같은 퇴행성 뇌 질환 및 간 해독 저하 등의 각종 질병이 발생할 수 있다. 치매 같은 퇴행성 뇌질환의 주된 원인이 오토 파지 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변이 된 단백질이 계속 뇌세포에 머무르고 축적되어 생길 수 있단다.

3. 비만과 같은 각종 대사증후군 질환이 생길 수 있다.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 세포에서 오토 파지 가 잘 안되면 인슐린 분비가 저하되어 당뇨병을 일으킬 수 있단다.

반대로, 우리 몸속 내 몸안의 세포 해독 시스템(정화능력) 오토 파지 능력이 높이 지면?

1. 세포 속 독소와 노폐물의 청소와 소독으로 인한 체중감소 감량된단다.

2. 혈액 건강해진다.

3. 간 건강이 좋아진단다.

소개하고자 하는 오토파지주스의 효능은 항상 화 성분이 높아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혈액과 간을 해독시켜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 해독에 도움을 준다.

 

 

<오토 파지 주스 1회분 만드는 재료>

 물 350ml, 케일 75g, 단호박 100g, 아몬드 7알, 바나나 1/2, 연근 75g

 

<오토파지주스 만드는 방법>

1. 단호박 100g, 연근 75g을 믹서기에 넣는다. 소화 기관이 안 좋은 분들은 단호박과 연근을 익혀도 무방하다. 

2. 케일 75g, 아몬드 7, 바나나 1/2를 , 물 350g 믹서에 넣고 갈면 완성이다

 

참고사항: 재료들의 풍부한 식이섬유 섭취를 위해 시중에서 판매되는 착즙, 분말가루보다 생채소를 갈아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다시 한번 설명하지만 보통 5-7일 정도 세포 해독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한 달에 25일은 일반식으로 5-7일 정도는 오토 파지 주스를 마시는 것이 효과를 볼 수 있다혈액 검사 결과 정상 범위가 아니면 한 달에 한 번씩 세포 해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혈액 검사 결과가 정상 범위라면 3개월, 6개월, 1년으로 늘려가며 한 번씩 세포 해독을 진행하면 된단다

 

주의사항은 오토 파지 주스를 섭취할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은 저녁에 주스를 먹고 다음날 아침까지 반드시 12시간의 공복을 유지해야 한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만들어 놓고 섭취하는 것보다 그때그때 만들어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알레르기 환자, 성장기 청소년임산부수유부콩팥 기능이 안 좋은 분들은 보다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오토파지주스 
케일 단호박 아몬드 바나나 연근 
재료들의 효능과 효과 알아보자.

케일의 효능과 효과

 

1. 항암효과 / 케일에 풍부한 페놀 성분과 45개 이상의 플라보노이드 성분 , 설포라판, 인돌-3 카비놀(I3C)은 항암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위암과 식도암, 대장암, 폐암, 유방암, 전립선암 외에도 여러 암에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2. 눈 건강 /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 지아잔틴 비타민C,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눈에 피로를 풀어주고, 노화 관련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여 줍니다.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 및 아연도 시력 개선과 저하를 막아주면서 백내장을 예방하는 중요한 역할도 합니다.

 

3. 당뇨합병증 예방 / 케일에는 당뇨합병증을 줄이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국당뇨협회는 다량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사람들을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낮다고 조사했습니다. 케일로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혈당 수치가 낮아질 수 있다고 하고 비타민C 및 알파 라놀렌산 (ALA)과 같은 항산화제가 당뇨병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케일에 있는 항산화 작용을 베타카로틴과 같은 성분들 때문에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는 데 도움을 줘서 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4. 뼈 건강과 피부건강 / 칼슘과 인은 건강한 뼈 형성에 중요한 비타민K를 많이 섭취하면 골절의 위험 골다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케일즙 한 컵은 성인의 1일 비타민K 필요량의 약 5배, 칼슘 요구량의 약 15-18%, 1일 인 요구량의 약 8%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케일은 베타카로틴의 좋은 공급원으로 카로티노이드는 신체가 필요에 따라 비타민A로 전환합니다.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는 피부와 머리카락을 포함한 모든 신체 조직의 성장과 유지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케일 한 컵에는 비타민K가 1062mg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K는 혈액응고를 막아주고 부족하면 혈관 내 석회화 가능성을 높이게 된다. 또한 비타민K는 조골세포에서 분비되는 오스 티오 칼신의 단백질 활성부위를 형성화하는데 관여해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케일에는 칼슘도 우유의 3배나 함유되어 체내 흡수율도 우유보다 높다고 한다.

​케일 한 컵은 1일 비타민 A 필요량의 20% 이상과 비타민 C의 1일 요구량 23 % 이상을 제공하는데 인체는 비타민 C를 사용하여 피부, 모발 및 뼈에 구조를 제공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을 만들고 유지하기 때문에 뼈 건강과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변비에 방과 피로감 해소 / 케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기에 이 섬유질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와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고 철분, 엽산도 포함되어 피로감을 없애주며 세로토닌과 도파민의 생성을 도와주어 우울증이나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면역체계 개선 / 케일의 풍부한 영양성분은 면역체계를 강화해주고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줄여준다.

 

7. 빈혈 예방 / 케일에는 철분과 마그네슘, 엽산과 같은 중요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풍부한 철분은 철분 결핍으로 인한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케일에는 당뇨에 좋은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도 하다. 케일에 풍부한 마그네슘은 특히 심장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이다. 심근육 이완 효과가 혈압을 낮추어주는 역할을 한다.

연근의 효능과 효과

 

1. 위 건강 /연근은 위의 활동성이 저하되고 효소 분비가 줄어 발생되는 소화불량인 경우 연근에 함유된 뮤신이라는 진액 성분으로 위벽 손상을 막고, 위의 점액 분비를 촉진해 위염, 위궤양 등을 예방할 수 있다.

 

2. 혈관 건강 및 빈혈 예방  / 연근은 다량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나트륨 및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혈관에서 나트륨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고혈압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또한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고, 혈액을 통한 산소 공급을 원활히 해 빈혈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연근 내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B12 성분 또한 빈혈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3. 당뇨 완화 / 연근의 점액에 들어있는 뮤신은 혈당 조절에 좋은 성분으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인슐린 분비가 잘 되지 않아 나타나는 당뇨 증상에 도움이 된다.

 

4. 지혈작용 / 연근에는 타닌과 철분 성분이 많은데 이 성분은 상처가 났을 때 지혈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결핵이나 부인병 출혈, 잦은 코피 등 출혈이 많은 분들에게 권하는 좋은 음식이다.

 

5. 심신안정 / 연근은 신경 보호, 스트레스 완화 등의 효능이 있어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에도 큰 효능을 발휘한다. 심신이 안정이 되면 숙면을 취하는 데도 도움이 되어 불면증에 시달리시는 분들에게 연근을 추천한다.

 

6. 피부미용 / 연근에는 비타민C 및 펙틴 등의 성분이 많아 피부 잡티 제거, 기미, 여드름 등을 완화하고, 피부에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해 탄력을 줍다. 아미노산도 풍부해서 피부를 건강하게 하기 때문에 피부가 지치기 쉬운 겨울에 특히 좋다.

 

7. 다이어트 / 연근의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67칼로리의 저 칼로 식품으로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라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주 좋은 음식이다.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성분들이 다양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아몬드의 효능과 효과

 

1. 항산화 효과 / 아몬드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들은 인체 전반의 건강에 상당히 유의미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성분이다. 비타민 E의 효능이 중점적으로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2. 심혈관 및 혈압 질환 / 아몬드를 섭취할 경우 심장 및 혈액 혈관에 기대할 수 있는 효능이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항산화 성분은 콜레스테롤이 산화하여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고, 식이섬유는 지질의 흡수 및 쓸개즙의 배설 등을 도와 우리 몸에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3. 식이섬유 함량 / 아몬드를 물에 불려 먹으면 좋다고 한다. 물에 불렸을 때, 식이섬유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포만감을 유도하고, 소화의 부담 또한 감소시켜 줄다. 식이섬유 자체가 가지고 있는 소화기관에서의 이용 및 장내 유산균의 먹이, 대변량 증가 등의 효과도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효능으로 혈당관리 및 다이어트, 변비, 장 건강 등 효과가 좋은 식품이다.

4. 피부건강 / 아몬드에 풍부한 비타민 E는 피부의 건강을 관련하여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이다. 비타민 B 계열 영양소는 단백질의 대사과정에 있어서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피부 및 모발조직 등의 발달과 유지 등에 필요한 성분이다.

단호박의 효능과 효과

 

1. 항염 항상 화 효능 / 단호박의 노란색은 베타카로틴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촉진시키는 성분이다. 이는 독성 물질과 발암 물질을 무력화시킨다. 또한 칼륨 성분 역시 체내에 함유되어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세포의 산화와 몸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은 건강을 악화시키는데 많은 영향을 끼친다.

 

2. 눈 건강 / 단호박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안전한 급원이다. 그래서 과다한 과잉섭취를 해도 과잉증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성분이다. 비타민A의 전구체로서 뿐만 아니라 피부건강 유지 산소의 예방까지 한다.

 

3. 당뇨병  예방 / 단호박에는 코발트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코발트는 인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고 조혈기능을 촉진시킨다. 또한 코발트는 인체 내의 비나킨B12 합성에 도움을 주어 인슐린 세포에 필수 미량원소이다. 코발트는 당뇨 초기 공복혈당을 낮추는데 뛰어나 혈당을 낮추는 성분으로 유명하다. 당뇨는 이외에 다른 합병증을 유발하는 질병으로 예방도 중요하고, 발견 즉시 식단 조절 및 체중조절이 필요하다. 단호박이 당뇨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유명하니 꾸준한 섭취를 한다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4. 변비 예방 및 다이어트 /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가 발생될 수 있는데  단호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다.

 

5. 어린이 청소년 성장발육 / 단호박에 함유된 풍부한 아연은 인체 및 단백질의 합성을 도와주는 성분이다. 또한 부신 피질 호르몬의 성분이 들어 있어 성장발육에 좋다. 아연은 빠른 성장기인 아이들에게 필요로도 하지만, 면역기능과도 관련 있는 성분으로 누구에게 중요하다. 특히 영유아, 어린이는 아연 요구량인 많은 시기이므로 충분한 섭취를 권한다.

바나나의 효능과 효과

 

첫째. 배변활동 / 바나나에는 펙틴이라는 성분 함유로 되어 있다. 이 펙틴은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주는 수용성 식이섬유이다.  펙틴은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대변을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바나나가 숙성이 되면 될수록 위산을 중화시켜주는 천연 제산제 물질이 증가하게 된다. 이는 속 쓰림과 소화능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뿐 아니라 소화기능도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둘째. 혈압조절 / 칼륨이 높은 바나나 입이다. 칼륨은 나트륨이 체내에 축적되지 않고 배설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단, 신장기능이 저하된 환자일수록 바나나 또는 칼륨 성분이 많은 과일이나 야채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

 

셋째. 불면증 우울증 예방 / 바나나에 함유된 트립토판 성분은 9가지 필수 아미노산중 하나이다. 이 트립토판은 뇌를 안정시켜 불면증이 있는 사람에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트립토판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으로 식품을 통해서 섭취해야 된다. 이 같은 성분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바나나, 요구르트, 치즈, 호두 등에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다. 

 

넷째. 근육 강화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을 먹으면 근육이 강화되고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다. 헬스 등을 하시는 분들이 바나나를 먹는 이유이기도 하다.

 

다섯째. 빈혈방지 / 바나나에 함유된 철분은 우리 몸속에서 헤모글로빈을 형성할 때 주요 무기질이어서, 이렇게 철분이 함유된 바나나는 체내 산소 운반을 도와주기 때문에 빈혈을 방지하고 예방하는데 도와준다.

 

여섯째. 행복감 유지 / 바나나에 포함된 트립토판은 불면증을 예방해주고, 세로토닌의 분비를 자극해서 행복감을 느끼게 해 준다.

 

일곱째. 다이어트 / 식이요법으로 좋은 바나나는 70%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30% 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섬유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바나나는 100g 당 87~93 kcal로 굉장히 적은 칼로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 추천한다.

 

여덟째. 피부미용 / 바나나에는 비타민 B6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피부의 유수분 벨런스를 조절하며 이는 피부미용에 큰 도움이 된다. 그리고 바나나에는 비타민C 성분인 항산화 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이나 피부 세포의 속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주름을 방지하여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아홉째. 뇌졸중 예방 / 바나나에는 칼륨이 500g 함유되어 있는데 이 칼륨은 피가 굳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뇌졸중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식품이다.

 

오토파지주스 현장학습 체험하기

오케이 만물상 3월 처음 다이어트 시작 전 인바디 결과입니다.
체중 83.3kg 근육량 34.0kg 체지방률 28.4% 비만 뚱땡이입니다. 흐흑.
이 시각 이후부터 건강한 과일음료 주스 만들어 먹기 시작 후, 한 달여 지난 지금은...

 

 

내 몸속 독소 빼기 다이어트 1일 차 체중 80.45kg

 

내 몸속 독소 빼기 다이어트 2일 차 체중 80.25kg 

 

내 몸속 독소 빼기 다이어트 3일 차 80.25kg / 78.97kg
선거기간으로 인해 오전 vs 오후
 오후에는 걷기 운동 유산소운동후 측정한 후 몸무게

내 몸속 독소 빼기다이어트 4일 차 79.83kg

내 몸속 독소 빼기다이어트 5일 차 79.76kg

다이어트 마지막 6일 차의 아침식사를 먹기 전.
오토 파지 주스 내 몸속 독소 빼기
다이어트 실제 체험한 후기 7가지 

 먹거리가 줄어드니 당연히 몸무게가 빠진다. 화장실 가는 횟수가 줄어든다.

 속 쓰림이 생긴다. 내 몸 장속에서 바이러스가 전쟁하는 것 같다는 느낌.

 체험 기간 동안 술을 마시지 않으니 피곤함이 확실히 줄어든다.

 다른 음식을 먹지 않으니 간식 비용 확연히 줄어든다.

 먹는 횟수가 줄어드니 설거지 횟수가 줄어든다.

 식사 횟수 줄어드니 마트 갈 이유가 없어진다.

 방귀가 자주 나온다. 냄새가 다소 심하다.

 

5일간의 오토파지 주스로 다이어트 시도하여 2kg 체중조절에 감량성공하였습니다. 물론 체중감량 한 것은 크지 않으나 몸소 느끼는 건 확연히 달라 보입니다. 몸이 가볍고 건강하다는걸 직접 느낄수 있으니까요.

그렇다면 운동과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이유가 뭘까요?

짚어드리겠습니다.

운동이 부족할 시 나타는 현상
1. 심장의 저하.
2. 혈관의 탄련성 저하.
3. 폐기능의 저하.
4. 노화의 촉진.
5. 인페 방어능력의 감소.
6. 미만의 조장.
운동 부족으로 유발되는 성인병
1. 심장병
2. 고혈압
3. 당뇨병
4. 요통
5. 비만증
6. 관절염
7. 고지혈압

몸에 불어 날수록 지방간은 쌓일테고, 게을러지기 때문에 운동은 패스 되질 않을까요?

5일간의 오토파지주스로 내 몸속 세균 세척하는 건강식 다이어트 나쁘진 않다는 생각입니다.

결과적인 펙트. 마음 변하기 전 도전 어떠세요? 미션기간 5~7 일 최소의 비용으로 다이어트도 굿 / 장 건강 튼튼 최대의 효과 누려보세요.

건강하고 튼튼한 내 몸 만들기 오늘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