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사고는 차량을 운전하는 누구에게나 돌발상황에서 발생됩니다. 곧 운전을 하는 운전자에게는 과실이 주어지게 때문에 과실발생 유 무에 따라 보험료의 할인 할증제도에 영향 또한 미치게 됩니다. 그러므로 자동차사고시 발생되는 기본 과실비율에 대하여 참고적인 내용 찾아 보았습니다.  자동차 손해보험협회에서 작성된 내용입니다. 아래주소로 이동하여 개개인에게 발생된 사고경위와 내용과 적합한 비율를 찾아서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손해보험협회 메뉴얼 내용과 같이 개인 참고용으로 활용 바라오며 사고현장의 상황과 사실관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인지 바람니다)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인정기준 바로가기

 

http://www.knia.or.kr/consumer/car-guide/car-guide04/

 

 

과실비율 검색시 필요한 자료(차 VS 차, 차 VS 이륜차량, 차 VS 농기계(자전거) 차 VS 사람)

 

예시)

1. 사고장소가 교통신호기가 있는 사거리 교차로인지. 교통신호기가 없는 사거리 교차로인지. 한쪽방향에만 신호기가 있는 사거리 교차로인지. 교차로외 일반도로인지. 주차장인지. 고속도로인지?

2. 나의 자동차가 직진. 우회전. 좌회전.

3. 상대 자동차가 진진. 우회전. 좌회전.

 

 

위 내용과 같이 정확한 경위를 먼저 확인하고 상황에 맞게 나의 과실이 어떻게 예상되는지 찾아보면 되겠습니다. 

차도 다치고 마음도 다치지 않게 안전운전 양보운전 하며 사고가 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