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발생되고 있는 후방에서 추돌하는 자동차 사고 동영상입니다.

 

신호대기중에 후행 정지된 상대차가 안전거리 미확보로 앞차를 그대로 추돌하는 장면입니다.

 

동영상과 같이 신호대기중에 사고가 발생하였다면 당연히 후행 뒷차의 과실은 100% 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못할 장면입니다. 

 

관련법규로는 도로교통법 제19조 안전거리확보등으로 모든차의 운전자는 같은 방향으로 가고 있는 앞차의 뒤를 따르는 경우에는 앞차가 갑자기 정지하게 되는 경우 그 앞차와의 충돌을 피할 수 있는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여야 한다라는 법규가 있습니다.

 

이 법규를 근거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후행 대차의 잘못이라 할 것입니다.

 

전방주시를 소홀히 하면 항상 사고가 따르는 법입니다. 조심하고 또 조심하고 앞차와의 안전거리는 교통사고의 필수이며 숙지해야 할 과제입니다. 안전거리만 잘 지켜도 사고가 많이 줄어들수 있겠습니다.

 

 

 후속 추돌차와 선행 피추돌차의 과실약도 자동차 사고 추돌차량의 100% 과실. 

안전거리는 생명선의 거리입니다

 

 

유사한 사고를 겪으신다면 사고현장에서 상대방과 다투거나 내색하지마시고 112 신고 또는 보험회사로 신속히 전화하여 교통사고사건 해결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안전운행은 앞차량의 안전거리 유지가 필수입니다. 

 

 

사고지수의 
공감을 느끼신다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