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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에서 열심히 달리기 하시는 일시정지 생각의 개념 무, 오로지 무조건 앞만 보고 가는 최고의 운전자가 교차로에서 발생되는 사고장면입니다. 동일폭 교차로 자동차사고. 정말인 즉 누가 억울 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가 많은 나라 대한민국. 그로인해 사고 또한 최고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그 중 가장 많이 다치고 가장 많이 다투고 가장 많이 발생되는 사고가 바로 교차로 사고입니다. 교차로 사고의 원인으로는 교차로 진입전 일시정지를 절대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교차로 진입전 일시정지의무는 운전을 하는 모두가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의무사항입니다.  일시정지 의무 다시 한번 생각하며 교차로사고 풀어갑니다.

신호없는 교차로 사고

사고동영상의 간단한 약도

교차로 사고의 요약을 말하자면 신호등 없는 교차로에서 직진차 상호간의 충돌입니다. 교차로에 동시 진입하는 경우에는 진입하는 우측차량에게 좌측차량이 양보해야 할 의무가 크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인 과실은 자동차 A가 40%, 자동차B 가 60% 과실 적용을 받는 것이 관례입니다.

좌측차량 우측차량 따져보시고 과실상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         상

 

 

종합 의견

 

동영상 검토시 좌측차량의 속도가 있어보이나, 양차량 일시정지 의무위반.

과실로 객관적으로 따진다면 우측차량이 피해차량이 되어야 할 것이나,

명확히 일시정지 위반하는 상황이므로

양차 50% VS 50% 비율이 더욱 적당하다고 생각이 됨

(개인적 의견)

 

정확한 과실비율은 사고 전문가와 상의부탁드림니다.

공감의 느낌이 오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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