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상황이 상황인 만큼 별의 별 사고가 다 나는것을 보게 됩니다. 정말인 즉 사고가 나지 않아도 될 상황을 누구나 겪을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사고가 나게 되면 앞뒤 이야기 빼버리고 가해자가 누구니? 피해자가 난데?

과실이 몇 대 몇? 경찰서에 신고하자? 정말 재미있는 스토리가 전개가 되죠..

 

보험사가 나와서 교통사고처리를 한다 하지만 내 눈으로 사고에 대한 동영상을 보다보면 기가 막히는 경우도 많이 있을겁니다(물론, 경미한 사고에 한해)...

지금 올려드리는 동영상도 정말인지 재미가 느껴집니다. 물론 급박한 상황에서 리플레이 해보면 운전자가 정말 크게 다칠수 있을만큼의 충격이 전달 되었을 겁니다.  이러한 동영상을 보며 나의 과실이 얼마만큼인지 보다

이러한 도로에서 이러한 상황에서 안전운전이 주는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보았음 합니다.

 

주택가 및 동일한 폭에서 발생되는 기본 과실의 예입니다.

 

과실은 우측차량 우선권으로 A:40 B:60 의 기본과실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동영상과 같은 자료로 과실 수정의 자료가 될 수 있으니 참고바람니다.

과실비율은 차량의 속도, 접촉 각도, 선진입의 여부와 같이 입증할 수 있는 자료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사고 발생 과정.

1. 진행차량 우측에서 나오는 상대차와 정면으로 부딪힘.

2. 상대차량의 측면부위를 정면으로 전진앞으로 들이 박는 장면.

3. 상대차량 손연재선수의 피겨와 같이 우측으로 각도를 잡음.

4. 상대차량 멋진 180도 회전 착지로 그대로 정지.

평점 : 9점. 예술감각 뛰어남.

교차로에서 진입시 주는 교훈: 서행(언제든지 정지 할 수 있는 속도, 20킬로미터 미만) 하여야 하며 골목길 통과시에는 수시로 일시정지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임.

잘잘못을 떠나 자동차 망가지고 운전자 다치며 보험료 할증되어 돌아오는 건 항상 마이너스(-)

자동차사고 위험한 만큼 손해가 크집니다. 항상 앞만 보지 말고 옆도 좀 보아가며 안전운전 합시다.

 

 

교통사고 안전수칙 습관화 할 필요성이 크집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