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하루하루 후덥찌근.. 에어컨 풀가동과 항상 자리 주변에 얼려있는 생수통 하나. 머리에 새록새록 땀방울이 묻혀나고 스트레스 지수는 날씨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며 땀방울이 송글송글.. 날씨가 좋으면 친구와 애인과 가족과 분위기 좋은 명당자리 찾아 떠나는 일이 많아 지겠죠?

 

이곳저곳 많은 곳을 찾아 다니기 위해서는 자동차가 필수. 운전면허증 있으신 분들은 나이 불문하고 운전대를 잡고 신나는 상상을 하며 분위기 좋은 출발을 합니다. 그렇지만 어디에서 어떻게 불행한 일들이 일어날 수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졸음운전 NO, 난폭운전 방출, 음주운전 퇴출, 무면허운전 사살,

항상 안전운전 하여야 할 것입니다. 나의 운전 습관으로 인해 다른 분들의 인명피해가 속출하고 한 가정이 파괴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보다 지향적인 운전습관을 길들이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번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목적지를 찾아가기 위해 우회전을 목적으로 2개의 차선을 연쇄적으로 변경 시도하다 후행 직진중인 버스와 충돌하는 영상입니다. 물론 목적지를 가기 위해서지만 직진차량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이며, 버스차량 탑승자가 크게 다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사고동영상의 사고유형입니다.

직진 VS 우회전

직진차량의 우선권이 보다 먼저입니다.

해당사항의 과실은 우회전차량 80% 후속(후행) 직진차량이 20% 과실을 기본으로 보고 있습니다. 유사 판례 및 각종 피해를 입증할 수 있는 사실에 따라 틀려질 수 있습니다.

 

승용차량의 끼어들기로 인해 하차하기 위해 버스에서 일어선 탑승자분이 다칠수 있습니다. 그러면 곧 불행의 시작이 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시시콜콜 발생하는 차선변경 사고이지만 작은 사고일수록 더욱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할 내용입니다.

작은 사고가 생길 수 있는 운전에 대해 조금 더 신경 써서 안전운행하십시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