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의 블로그 또는 사이트의 주소를 간편하고 보기 좋게 하기 위해 혹은 보다 많은 트래픽과 방문자수를 유도하기 위해 도메인을 구입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결하여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또는 몇개월전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구글 애드센스 계정 승인이 되지 않는 사태가 발생되었을 경우, 도메인을 구입하여 신청을 한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에는 여유롭고 기막히게 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메인 즉, 기존의 url(주소)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개성있고 특색 있는 주소를 원하는 경우 도메인을 구입해서 티스토리 2차 주소로 연결해 사용하여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2차 도메인을 사용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최적화로 가는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즉, 검색순위가 상향될 수 있는 2차도메인 사용 방법 알아봅니다. 몇만원의 비용으로 블로그의 유입량을 높여봅시다. 시작합니다.

단, 현재 검색유입량이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2차 도메인을 설정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2차 도메인을 설정시 새로운 블로그 개설이 되었다 검색엔진이 판단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즉, 동일한 포스트가 2개로 인식하고 존재한다 판단한 검색엔진이 저품질 블로그로 인식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의미입니다. 2차 도메인. 블로그 포스트가 없는 초창기에 진행을 해야하므로 신중한 판단을 가지길 바랍니다.

 

도메인이란?

 

인터넷 주소입니다, 예를 들어 naver.com, google.com, daum.net 다른 누군가에게 기억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터넷상의 주소입니다. 즉 ip 라는 숫자로 이루어진 인터넷상의 컴퓨터 주소를 입력 및 기억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문자(영문,한글등)으로 나타낸 것입니다.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메인은 .com .co.kr .net .kr .me .biz .cn 정도이고 이외 .co .pe.kr .org .biz .info 의 사업용 도메인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도메인을 핫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사항으로 사업용은 증빙서류 제출을 해야합니다.

 -소개하는 도메인 구입 사이트는 유료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음을 사전에 알려드림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도메인 등록업체 가비아]

 

1. 티스토리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위해 국내에서 가장 선호하는 도메인 등록업체 가비아.

   물론 가비아에서 구입하는 도메인이 가장 저렴하다는 평판의 구설이 ~

 

[가비아 바로가기]

 

 

 

2. 가비아로 이동하여 이미지와 같이 등록할 도메인의 중복여부 검색을 선택합니다.

 

3. 본인이 구입하고자 하는 도메인을 검색합니다. 예를 들어 google.com 으로 등록하고 싶다면 google 로 검색

   시 다른 도메인 org, wyz,kr,com 등이 자동으로 검색되며 각 도메인과 가격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4.  본인이 구입하고자 하는 도메인 우측의 장바구니를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5. 로그인창이 자동으로 열리며 네이버, 페이스북과 연동되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후 계좌이체 또는 카드결재등을 통해 결재를 완료합니다. 결재가 완료되면 전화번호로 등록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도메인주소가 함께 문자로 발송됩니다.

 

   참고사항으로 소유주정보 등록시 주민번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만..꼭 꼭 참고합시다.

 

6. 관리자 정보 > 서비스 관리 정보 미리 참고하세요.

   네임서버 설정은 따로 네임서버를 운영하거나 잘아시는 분은 상관 없으나, 블로그 운영에 대해 모르는 분들은

   가비아의 네임서버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림니다.

 

7. 티스토리 2차 주소 연동을 위한 가비아 네임플러스의 부가서비스.

   네임플러스 서비스란 특정 호스트의 ip 주소 연결 설정, mx 레코드 값 설정, CNAME 값 설정, 포털사이트

   메일 사용설정, 블로그 연결 설정등 복잡한 DNS 정보를 간편하게 설정하는 서비스입니다.

 

   도메인 > 부가서비스 > 네임플러스 순서대로 이동합니다.

   본인이 구입한 도메인 > 관리기능 선택은 블로그 연결 선택한 뒤 검색을 선택합니다.

  

 

8.  해당 화면은 도메인>부가서비스>부가서비스 관리화면에서 본인의 도메인 체크 후 관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9. ip 주소 정보를 보면 110.45.229......  나타나는데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ip 주소입니다. 어떻게 알수 있느냐

   하면 각 블로그마다 연결할 수 있는 ip 주소를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관리화면 > 환경 설정 > 기본정보 > 주소설정으로 이동하여 2차 주소설정 아랫 부분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ip 부분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나타납니다.

 

10. 가비아에서 티스토리 ip 등록 완료. 티스토리로 이동하여 위의 이미지와 같이 기본정보 > 2차주소 가비아

     에서 구입한 2차주소로 사용할 도메인을 기입하면 나만의 도메인을 사용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보다 많은 정보로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기재를 통해 비밀 주머니돈을 챙기기 위한 노력으로 계속해서 시도합니

다. 재미있고 즐거운 하루 2시간의 여유와 노력으로 부자되는 그날을 위해 뛰어갑니다. 화이팅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