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일도 다시 구글 애드센스 길라잡이 시작합니다.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시간 가는줄 모르고 몇일동안 방관하며 애드센스 수익만 쳐다보고 있으면 허무합니다. 그 이유는?  블로그란.. 가만히 놀고 있으면 아무도 찾아주지 않습니다. 누군가에게 정말 필요로 하는 좋은 정보와 블로그의 장점을 명확하게 알려야할 의무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 수익 0.5달러 1달러 10달러 50달러 100달러.. 노력없는 댓가를 절대 바라면 안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네이버의 사이트 맵을 잘 활용하여 나만의 잘 가꾸진 티스토리 블로그 누구가에 소문도 나고 알려지길 기대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서의 사이트맵을 활용한 포스팅 잘한다면 상위노출 윈윈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이란?

 

사이트맵

[ site map ]

 
요약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페이지 목록

사용자 혹은 크롤러가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웹사이트의 접근 가능한 페이지의 목록을 말한다. 사이트맵은 웹사이트의 웹페이지를 계층적으로 분류한 목록으로, 해당 웹사이트를 구성하고 있는 전체 구조를 보여주며, 웹디자인을 계획하는 문서로 사용될 수도 있다. 이는 사이트를 사용하는 사용자나 검색엔진이 자신들이 찾고자 하는 웹페이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사이트맵

사이트맵

[네이버 지식백과] 사이트맵 [site map]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네이버 웹마스트 도구를 이용하여 사이트맵을 등록시 XML 형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만드는건 어려운점이 있는 관계로 무료로 사이트맵 파일생성,관리해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도록 합니다. 여러가지의 프로그램중 소문에도 괜찮은 사이트맵 추천으로 그럼 진행합니다.

 1. 사이트맵 생성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이트맵에 등록하고 하는 주소를 입력후 Get free XML Sitemap 선택합니다.

 

 

   [사이트맵 생성 바로가기]

   http://www.web-site-map.com/

 

 

2. 이미지와 같이 본인의 블로그 주소등의 정보를 작성후 Create free XML Sitemap 선택합니다.

 

3. 시간이 경과하면 다운로드 사이트맵이 나타납니다. 완료가 되면 download your Sitemap 을 선택합니다.

 

 

 

4. 사이트맵 다운받을 수 있는 창이 활성화 되면 다운로드를 통해 sitemap.xml 파일을 내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5. 티스토리 블로그 글 쓰기 창을 열어 저장한 내 컴퓨의 사이트맵(sitemap.xml) 파일을 첨부후 업로드 합니다.

   글 쓰기 작성시 비공개로 선택후 업로드 하면 됩니다.

 

6. 티스토리 블로그 작성한 글 목록을 다시 열고 이미지와 같이 파일로 올린 다운링크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

   으로 링크주소를 복사하여 메모장에 복사 붙여넣기 합니다.

 

7. 앞전 포스팅한 포스팅 9번 내용을 참고하여 네이버 웹마스트도구로 이동합니다.

   메뉴얼의 요청 > 사이트맵 제출 > 메모장의 주소 붙여넣기

 

참고사항:  사이트맵 전체 링크주소중htp://houndgu.tistory.com/attachment/cfile8.uf@227D5B335760C0FE2C0C89.xml 

 

attachment/cfile8.uf@227D5B335760C0FE2C0C89.xml 

 

위의 내용과 같이 해당 내용(부분)만 본인의 사이트맵 제출 붙여넣기 후 네이버웹마스터 제출하시면 됩니다.

(위 생성된 사이트 맵은 벼락부자의 사이트 맵 파일입니다. 절대 이 내용은 붙여넣지 마시고 본인걸로~)

  

 [네이버 웹마스터 바로가기]

 http://webmastertool.naver.com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생성하여 네이버 웹마스터로 제출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는 않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도전하여 상위 노출 바라신다면 하나씩 두개씩 나만의 글 솜씨 뿜내자구요...

 

하루의 일과는 구글 애드센스 학습하며 마무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