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여 블로그 활동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하루하루 포스팅 하나 작성하기도 어려운데 애드센스까지 골치 아프게 하다니 손 놓아 버리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합니다. 하지만, 세상에서 공짜 공돈 벌이기란 하늘에 별따기 입니다. 한달, 두달만에 몇백만원을 번다는 것은 더욱 ~~~ (줄임)

 

하지만, 시작한 것은 끝은 내보아야 되지 않을까죠? 큰 힘 또는 보탬은 되지 않더라도 좋은 정보 서로 공유하며 아내 몰래 남편 몰래 비자금 만들어 보는 구글 애드센스 활용기 시작합니다.

 

Google Adsense 무엇보다 광고를 보는이 or 이 광고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이가 많아야 당연히 클릭횟수와 상품의 구매가 많지 않을까요? 그런 즉, 본인의 블로그에 방문자가 많아야 그 확률이 높아지겠죠?

방문자수 늘리기 위해서는 네이버,다음,구글, 줌등 다양한 사이트에 본인의 블로그가 검색되어야 되겠습니다. 그럼 금일은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등록하기입니다.

[네이버 사이트 검색노출하기]

 

네이버블로그는 네이버에서 검색노출이 실시간 적용되어 검색결과가 빠르게 반영되지만, 다른 서비스업체인 티스토리 블로그는 검색노출이 안되거나 시간이 걸릴수 있습니다. 이, 단점을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면 그 불이익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즉,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검색엔진 최적화 서비스 이며 등록 사이트의 수집에서 노출, 최적화 현황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본인의 사이트를 검색등록 신청 가능하며 사이트의 수집 및 노출, 현황정보등을 제공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블로그등의 사이트를 모바일 앱(유튜브,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등) 등 각종 매체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그럼 네이버 검색등록을 이용해서 나의 블로그를 소문내고 검색되게 하여 확실하게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효과까지 두마리 토끼를 잡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활용편]

 

1.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합니다.

   or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http://webmastertool.naver.com

 

 

2.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메인 페이지로 이동후 네이버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3.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앱, 채널 중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를 위해 사이트 추가를 선택합니다.

 

4. 사이트 정보 입력란에는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5. 해당 사이트의 소유주 확인을 위해 이미지와 같이 생성되는 HTML 태그를 복사합니다.

   우측 마우스로 복사하기 OR 복사(Ctrl+C) 로 합니다.

 

6. 본인의 티스토리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페이지 HTML/CSS 편집 선택합니다.

 

 

7. HTML/CSS 편집화면 나타나면 HTML 선택하고 이미지와 같이 우측 상단에서 <head> 와 <head> 사이에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 넣기 합니다. 붙여넣기는 우측마우스 붙여넣기 or (Ctrl+V) 후 저장을 합니다.

 

8.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태그 삽입 예시 입니다.

 

9.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화면으로 다시 돌아와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가하였습니다. 네이버 검색노출은 콘텐츠의 품질, 이용자의 선호도, 사이트의 품질등 종합적인 판단으로 검색노출이 되므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수의 좋은 글들이 있으면 유리합니다.

물론 최적화 티스토리 블로그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서 상단 검색이 될 수 있는 조건이 되겠습니다.

 

힘들고 재미있고 알차게 작성한 포스트들이 다양한 이들에게 읽혀지고 많은분들이 공감한다면 그것은 곧 애드센스의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의 의미가 더욱 보람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될 수 있는 기회이겠죠?

감사합니다.

 

 

모든 분들에게 구글 애드센스의 길라잡이 좋은 정보 다음 포스팅에 만나뵙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