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내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 활동 하나를 배우면 두개가 궁금해집니다. 정말 생각할 것도 해야할 일도 산더미,, 그래서인지 작은것을 하나하나 배워 나가는게 중요 할 것 같습니다.

큰 욕심보단 스스로의 계획에 의해 한달 두달 세달 일년 하다보면 분명 훗날에 남겨질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애드센스의 수익 극대화!!

 

Goocle Adsense 수익 향상을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서 네이버로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노출 2부 시작합니다. 우리모두 벼락부자 되는 그날을 기다리면 달려갑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웹마스트 도구 활용 RSS 등록 검색노출편]

  

1.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메인페이지에서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바로가기]

    http://webmastertool.naver.com

 

 

2.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로그인후 사이트의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선택합니다.

 

3.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요약)를 이용하여 등록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에 대한 수집 현황 및 페이지 검색 수집등의

   파악이 가능합니다. 

 

4.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요청 > 티스토리 블로그 RSS 제출로 위와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집 현황 및 정보 요청 등록

   하는 방법입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뒤 //rss 를 작성후 붙여넣기 등록하면 됩니다]

  

 

참고사항 : RSS 무엇인가?     

RSS[ rich site summary/really simple syndication/RDF site summary ]

요약 업데이트가 빈번한 웹사이트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보다 쉽게 제공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XML 기반의 콘텐츠 배급 포맷을 말한다.

'RDF site summary(RDF 사이트 요약)', 'rich site summary(풍부한 사이트 요약)' 또는 'really simple syndication(초간편 배급)' 등의 머리글자를 딴 용어로, 웹사이트 간에 자료를 교환하거나 배급하기 위한 XML(확장성 생성 언어) 기반의 포맷을 말한다. 뉴스·날씨·쇼핑·블로그 등 업데이트가 빈번히 이루어지는 웹사이트에서 업데이트된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자동적으로 간편하게 제공하기 위한 방편으로 이용된다.

RSS는 넷스케이프(Netscape)의 넷센터(NetCenter)에서 신문기사를 손쉽게 제공하기 위하여 시작한 것으로, 1995년 MCF(meta content framework)에서 출발하여 RDF(resource description framework)와 CDF(channel definition format)을 거쳐 RSS(RDF site summary) 방식으로 정착하였다. 설치형과 웹기반형이 있는데, 간단한 계정 등록으로 어디에서든 이용할 수 있는 웹기반형이 더 많이 이용된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주소를 RSS 리더(RSS reader) 또는 RSS 어그리게이터(RSS aggregator)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PC나 휴대폰 등을 통하여 자동으로 전송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RSS 리더에 제목과 내용 요약, 날짜 등 배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가 이메일의 목록처럼 나열되고,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접속하는 방식이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종전에는 원하는 정보를 얻으려면 해당 사이트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직접 접속하여야 하였으나 RSS의 등장으로 업데이트된 최신 정보를 편리하게 취합해서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운영자 입장에서는 신규 정보나 추천 정보를 사용자에게 손쉽게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사용자가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해당 콘텐츠에 직접 접근하여 콘텐츠 플랫폼에 머무는 시간이 줄어듦으로써 광고 수익이 감소한다는 단점도 지적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RSS [rich site summary/really simple syndication/RDF site summary] (두산백과)

 

 

5.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요청 > 웹 페이지 수집을 선택합니다. 웹 페이지 요청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의 포스트 내용을

   네이버 검색 결과에 반영하고 노출시키겠다는 의미입니다.

 

 

6.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활용한 과정을 거쳐 네이버 검색 결과 반영에 대해 요청하였습니다. 이제 조금의 시간 경과후

   (2~7일) 네이버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반영되어 나타날 것입니다. 그렇다 하여 100% 반영 된다 장담 또는 호언

   의미는 아닙니다. 대한민국 대표 검색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우선하므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많은

   관심과 노력 + 포스트 작성이 필요할 것입니다. 실패하더라도 낙심하지 마십시오.

  

    "실패는 곧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분명 좋은 결과로 반영될 것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의 댓가가 따를 것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재미있고 후회하지 않을 블로그 활동을 위해 구글 애드센스 학습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