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본 겨울수박 

그 몸집은 짜리 몽땅. 크기는 작지만 겉모습은 싱싱한.

겨울 수박아. 정녕 내가 너를 맛있게 먹어드리리라.

 

누가 보아도 의심하지 않을 것이라.

 

겉핱기만 하며 생각했건만.

겉모습만 보고 절대 판단하지 마세요. 기분이 우울해서 스포 먼저 합니다.

 

겨울 수박 정말 치사하다 고함지를 정도로 당도가 없으며 니맛도 내 맛도(줄임)..

징그러웠습니다. 그 맛은 가혹하고 참담했습니다.

 

성심성의껏 그토록 고생하며 맛나게 먹기 위해 잘랐는데. 흑.

 

막상 스포 하고 몇 자 적으려니 기분도 쌩 하네요. 타이핑하기도 울컥.

 

혹시라도 수박 농사 지으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죄송합니다. 제가 구입해서 먹은 이 수박의 당도는 "꽝"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하자면 니 맛도 내 맛도... 

 

하지만 준비하는 과정은 최선을 다했음을 다시 한번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첫 번째로 수박과 접시, 사시미는 아닙니다. 일반 주방용 칼 준비해 주십시오.

보시는 바와 같이 겉모습은 번지르니합니다. 고놈 참 잘 생겼다 생각했습니다.

오케이 만물상의 수박은 실패했지만 다른 분들은 성공하길 바라겠습니다.

수박 맛있게 맛나게 자르는 방법. 되도록이면 수박씨가 없었으면 하는 나만의 바람. 

첫 번째로 수박을 땁니다.

반토막으로 내면 됩니다. 참 쉽죠.

다시 반토막 2/1 토막으로 갈라주세요.

부엌칼로 조심조심.

당부 및 주의사항.

 

칼을 사용할 때에는 되도록이면 장갑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미끄럼이나 칼을 놓칠 경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목장갑 사용이 유리할 수도 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휴..

아래와 같이 가로와 세로로 적당한 네모 모양으로 조금씩 잘라주시면 됩니다.

우쒸 끝~ 허무해!

잘 잘린 수박을 이쁜 접에 담아주세요.

참 쉽지요~!!

이제 남은 수박 다시 한번 더 가로 세로 자르기 신공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로로 쫘~악 세로로 쫘~악

여기 한번 붙어 보세요. 멋진 칼솜씨로 수박 자르기 신공 완료입니다. 남은 수박 반통은 랩으로 잘 포장해서 냉장고 안으로 쏙~

맛깔난 겨울수박 맛있게 맛나게 드세요.

오케이 만물상은 겨울수박 실패했지만요.

이런저런 생각하니 여름이 성큼 빨리 와서 당도 높은 수박이 땡깁니다. 

맛난 꿀수박 기어이 먹어 드리리라. 징그러운 겨울수박 보다 달달한 꿀수박 기다려봅니다.

 

수박의 효능에 대해 공부하기

 

얼마만큼의 좋은 성분과 기대치가 있을까요. 들여다보죠.

첫째. 이뇨작용 / 수박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롤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체내 단백질을 요소로 바꾸어 소변을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과정에서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평상시 방광염이나 몸이 붓는 부종이 있으신 분들 또는 신장이 약하신 분에게 도움이 되며, 수박껍질에는 이뇨작용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시트롤린 성분이 2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수박껍질도 같이 섭취하거나 차로 끓여 드시면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둘째. 노화 예방 및 피부미용 / 수박에는 수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몸속에서 모자란 수분을 보충해주며 피부 보습에 효과적입니다. 수분함량이 높아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수박의 껍질에 함유된 시트롤린 성분이 부종을 가라앉혀주며, 수분, 과당, 포도당이 풍부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과즙에는 베라 카로틴과 리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피부를 탄력 있게 해 주며, 손상된 피부를 치료해줍니다.

 

셋째. 항암효과 / 수박의 빨간색 과즙에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이는 안 좋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데 뛰어나며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이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여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전립선암, 유방암, 심장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넷째. 심혈관 질환 등 성인병 예방 / 수박에는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당저하 기능이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압을 조절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수박의 껍질에 풍부한 아미노산인 시트룰린이란 성분은 혈관을 확장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돕고 동맥기능을 향상하여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항산화 효과가 있어 뇌종중, 심장마비와 같은 심혈관질환 예방을 합니다.

 

다섯째. 불면증 개선 및 집중력 향상 / 수박에는 비타민B 복합 체중 하나인 콜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인체시계를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뇌기능을 원활히 하여 낮에는 집중력,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밤에는 뇌기능 증진 및 심신안정 효과가 있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불면증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여섯째. 근육통 완화 / 수박에는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근육이완에 도움이 되고 수박껍질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이완시키는 효과로 무리한 운동이나 근육 통증 장시간 육체노동으로 인한 근육통 완화 및 동맥기능 향상 효능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일곱째. 정력강화 / 수박에 함유된 시트룰린 성분은 혈관을 이완하는 효과가 있으며, 혼합물 생성을 촉진시켜 정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여덟째. 다이어트 / 수박은 100그램당 30칼로리 정도의 열량이 매우 낮고 수분 함유량이 높아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수박에는 비타민C와 칼륨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며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홉째. 숙취해소 / 수박에는 아르기닌과 시트롤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이 성분들은 간의 효소 생성을 도와주고 알코올 성분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주며, 간 기능을 향상해주는 효과로 인해 숙취해소와 간 기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수박씨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리놀레산 성분이 함유되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며 칼륨, 철, 아연 등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이 수박씨를 건조하여 차로 끓여 드시면 많은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니 맛도 내 맛도 아니었던 겨울수박. 

 

이제 따스한 여름이 오면 당도 높은 수박을 먹을 수 있겠다는 기대심리가 발동합니다. 아무쪼록 다녀가시는 모두들 행복하고 건강하셨으면 합니다. 꿀수박 하루라도 빨리 먹길 생각하며 그만 줄여보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