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힘은 없고 배는 고프지만 두 눈에 힘을 주고. 양 주먹엔 핏대 세워 퇴근합니다. 이유는 집안의 가장이 축 처진 어깨로 퇴근하는 건 곧 실망감이니까요. 항상 용기 있는 매일 힘찬 우리 집을 이끌어 가는 나는 가장이랍니다.

 

말은 이렇게 하였으나, 아파트 현관 여는 그 순간

오늘도 수고했어요. 이 말이 아닌

와이프: 여보 씻고 마늘 좀 갈아달라는 그 말....        헉 / 학/ 읔

 

푸하하. 아이고 내 팔자야. 낮에는 셀러리맨으로서 돈 벌고 밤에는 부엌 밥상 차리기. 설 거. 청소

빨래 빼고 이제 야간의 전업주부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 무엇인들 하오리라. 내 삶의 행복은 우리 집이니깐.

 

지금껏 마늘은 다지는 건 마늘 깐 후 마늘 찧기로 하늘 줄 만 알았다.

물론 방앗간이라는 음식물 가공점으로 가면 기계가 있겠지만 우리 집에 있으리라곤 생각조차. 아니 생각할 이유가 없었다. 물론 그 생각이 오늘 바뀌었다.

 

그것은 부엌  브라운(MRAUN) 멀티퀵으로 마늘 잘 다지는 방법과 비법을 알아냈기 때문이다.

브라운 멀티퀵 마늘 다지기

오케이 만물상의 마늘 빨리 다지는 비결 올려본다. 

얼마나 잘 다질 수 있는가?

 

내가 보더래도 정말 잘 다진다. 만점 100점 주겠다. 하하. 내용 한번 보시리라.

오케이 만물상의 마늘 빨리 잘 다지는 비결. 

별것 있나요? 이렇게 잘 까놓은 마늘을 마늘 다지기 제대로 사용한다면야...

시간도 줄이고 마늘도 잘 다지고.

 

참 좋은 방법이죠. 

주방 살림꾼 오케이 만물상도 오늘에야 시대가 변한 줄도 모르고 알게 되다니. 참 한탄스럽지만 정말 가정에 소홀히 하였구나 하는 어리석은 이 생각.

 

앞으로 주방일 제대로. 많이 배워서 주방맏서방으로 업데이트되어야겠습니다. 가정의 평화는 내가 지킨다.

이렇게 잘 생산해 놓은 마늘. 

모두들 많이 드시는지 모르겠네요.

 

보기에는 별것 아니지만 마늘 하면 대한민국 국민들의 정서적 보약입니다.

 

강한 냄새가 나긴 하지만. 삼겹살 고기 및 김치. 각종 음식에 마늘은 빠지려야 빠질 수가 없는 품목입니다.

오케이 만물상도 마늘사랑에 푹 빠진 나그네입니다.

마늘 없이 양념과 쌈. 고기는 쳐다볼 엄두가 나질 않네요.

MQ3135 핸드블렌더 

 

늘의 주인공 MQ3135 핸드블렌더 만나 볼 차례입니다.

이 조금만 녀석 하나만 있어도 마늘다지기 조리법은 끝판왕입니다.  정말 최고라는 뜻입니다.

얼마에 구입하였는지는 나의 반쪽만 아는지라 오케이 만물상이 사용한 동일한 제품으로 올려봅니다.

 

새로운 브라운 멀티퀵 3 핸드블렌더. 보시는 바와 같이 괜찮은 녀석입니다. 과실과 채소, 각종 재료들 갈기에도 최고이겠죠.

 

11단 계속. 편안한 손잡이.이지 클릭 시스템. 식기세척기 사용. 강력한 모터. 업그레이드된 파워 벨 기술. 튐 방지 기능 등 다양한 소개하는 글도 있네요.

 

브라운 핸드 블렌더의 특허받은 파워 벨

특허받은 파워 벨의 3가지 비밀도 나오네요.

새로운 돌출형 디자인의 스테인리스 칼날.

브라운만의 독특한 벨 모양 캡.

6개의 받침부.

오케이 만물상 꽤 괜찮은 녀석이라 소개합니다만, 혹시 이 제품 광고는 절대 아님을 미리 밝힙니다. 

사용해 본 결과 나쁘지 않아 블로그로 올려보는 것이니까요. 오해하지 마시길 밝힘니다

 

마늘의 마법같은 효능과 효과

마늘의 마법 같은 효능의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첫째. 살균 및 항균작용 / 마늘에 함유된 알린 성분은 마늘의 조직 손상이 생기는 순간 조직 안에 있는 알리나제라는 효소와 작용해 알리신이 됩니다. 이 알리신은 1mg에 페니실린 15 단위에 해당하는 강력한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이 살균효과는 식중독균과 이물질, 티푸스균과 위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까지 다양한 세균과 병균을 살균하고 죽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늘을 섭취하면 박테리아로 인해 생기는 각종 위장질환과 식중독을 예방합니다. 특히 생선 등의 날 음식을 먹을 때 항균작용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둘째. 면역력 강화, 감기 예방/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이란 성분은 항바이러스와 항생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체내에서 강력한 항균, 살균작용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의 흡수를 도와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알리신 성분은 세균 및 병균을 죽이는데 이 효능으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감염에 필수적인 효소를 차단시켜 효과를 줍니다.

 

셋째. 혈액순화 촉진 및 혈관질환 예방 / 마늘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는 혈관을 수축시키는 호모시스테인이라는 수치를 낮추는데 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춰주며 혈액 혈관의 통로를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혈압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농도를 낮춰주고 혈액이 응고되는 걸 방지해주어 혈관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넷째. 체력증강, 피로 해소 효과 / 에너지 대사를 높이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물질인 코르디닌성분과 피로물질을 분해해주는 알리티아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할피로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 B1이 100g당 0.2mg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늘의 함유된 게르마늄성분이 비타민 B1과 결합하면 비타민 B1을 계속 흡수하여 체내에 저장시켜 몸이 지치거나 피로할 때 도움이 됩니다. 다른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비타민 B1의 체내 흡수율도 20배 이상 높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다섯째. 항암효과 / 대표적인 항암식품인 마늘은 특히 암 예방에 효과적인 항산화물질인 유기성 게르 미늄, 셀레윰, 설펜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항산화물질로 인한 항산화 작용에 의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하루 반쪽만 섭취해도 위암 발생률은 절반 이상이고 대장암 발생률은 30% 이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동물시험 결과 마늘을 꾸준히 섭취할 때는 폐암, 전립선암, 위암 간암 등에 억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여섯째. 소화촉진, 위장기능 강화, 변비 예방, 자양강장효과 /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크레아틴이라는 성분은 근육생성을 촉진하고 간 기능을 높여줍니다. 또한 자양강장의 효과로 생식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체내 수분의 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알리신 성분이 혈액순환을 통해 세포에 도움을 주고 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성욕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늘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돕고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고, 대장 연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일곱째. 위장기능 강화 /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은 마늘의 매운맛과 향의 원인이지만 동시에 강한 살균과 항균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위장에 염증과 궤양을 만든다는 헬리코박터균을 없애주고 위장을 자극하여 위장기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위가 약해 위염과 위궤양에 잘 걸리거나 현재 위장질화을 앓고 있는 분들은 마늘을 살짝 익혀 드시는 게 좋습니다.

 

여덟째. 우울증 개선 효과 / 마늘의 효능 중에는 우울감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은 신경세포의 흥분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정신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와 불면증에도 도움을 주어 우울증과 두통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아홉째. 노화방지 효과 / 마늘에 열을 가하면 알리신과 비타민의 양 효과는 떨어지지만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항산화 물질의 활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주는 항산화 물질은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테놀의 함량이 오히려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마늘 성분이 활성산소와 체내 과산화 지방이 만들어지는 것을 막아주기에 노화방지에 효과가 좋습니다.

 

열째. 다이어트 효과 / 마늘을 가열하면 아조엔 이라는 물질이 만들어져 비만과 같은 대사질환에 효과적입니다. 아조엔은 알리신 성분을 분해되면서 생기는 불포화 화합물인데 이 물질은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큰 도움을 주기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열한 번째. 해독작용 / 마늘에 들어있는 시스테인과 메티오닌이 해독작용을 일으켜 간장을 강화시키며 알라인, 알리신, 치오에 텔 성분은 수은등 중금속을 배출시키며 세균을 제거시킵니다. 또, 셀레늄 아연과 같은 체내 미량원소, 비타민E와 같은 물질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 이 성분들이 수은과 상호작용해 수은중독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수은중독은 산모보다 태아에게 더 영향을 끼치는데, 마늘은 이 수은농도를 절반 가까이 줄여준다고 합니다. 수은을 비롯한 중금속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유황 아미노산이 많이 포함된 마늘을 지속적으로 먹어주는 최고이겠죠.

 

 

상단과 같은 내용으로 우리 몸 지켜주는 마늘의 효능과 효과 알아보셨으니 적당히 잘 먹는 게 좋겠습니다. 

마늘 갈기 편 마늘의 효능까지 알아보고 마무리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십시오. 꾸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