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 YouTube 저작권 소유주가 동영상의 일부자료에 대해 소유권 주장

YouTube 즐거운 주말 남해안 삼천포 선진리성 사천 케이블카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침해신고가 제기되었습니다.

 

황당하고 어이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했지만, 당연한 결과 이리라. 휴대폰에 저장된 음악, 음원으로 동영상 제작하여 유튜브에 올렸더니 나에게 날아온 메일이었다. 당연히 구글에서 보내온 메시지이다.

 

하지만 실망하거나 누구를 탓하거나 원망하지 말자. 대책을 마련해서 대안을 만들면 되는 것이다.

 

동영상을 만든 건 오케이 만물상이기에 내 소유를 정확히 하면 된다. 그 과정을 설명해본다.

유튜브 다운로드 동영상 편집기 사용하기

 

1. 유튜브에서 보내온 메일 내용은 이러하다. 

안녕하세요. 콘텐츠 ID를 사용하는 저작권 소유자가 동영상의 일부 자료에 대해 소유권을 주장했습니다.

이는 저작권 위반 경고가 아닙니다. 소유권 주장은 계정 상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구구절절. 이제 무엇을 해야 할까요? 문제가 없는 경우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아도 되며 동영상을 삭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가 발생했으며 저작권 소유자가 You Tobe 시스템에서 실수로 잘못된 조치를 취한 경우 이의 제기 절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의 모든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확신하는 경우에만 이 절 차를 이용하세요.

 

저작권 문제가 없는 음악을 찾으시나요? 내 동영상에 사용할 음악을 고를 때 YouTobe 오디오 보관함을 이용하면 저작권 문제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언제나 새로운 음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즉, 유튜브에서 무료로 게재하는 음악을 사용하면 된다라는 의미이다. 그래서 한번 해보는 거다.

1. 유튜브 다운로드 무료 음원 무료 음악 사용.

 

2. You Tube 메인화면으로 로그인한다. 유튜브로 로그인하니 중요 알림의 내용에도 동영상에 저작권 침해신고가 제기되었습니다라는 내용이 달려있다. 무엇이든 찝찝한 건 해결해야 직성이 풀린다.

 

3. 채널에 미치는 영향. 저작권 요약 및 상태를 보면 영향을 받지 않음. 동영상에 대한 콘텐츠 ID 소유권 주장이 채널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동일한 내용이다.

 

4. 유튜브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유튜브스튜디오를 클릭해서 이동한다.

 

5. 채널 대시보드가 나온 게 되면 조 측의 동영상 화면을 클릭한다. 

오케이 만물상 최근 업로드 상황을 보면 조회수 14 / 평균 시청 지속시간 33초 / 시청시간 0.1 역시 구독자가 많이 없으니 최악이다. 하지만 실망하지 말자. 언제 가는 한방이 터질 테니깐. 그것이 바로 돈이 될것이다.

 

6. 이제 동영상 자료가 나열될 것이다. 중간 정도 온 거 같다.

 

7. 동영상의 연필로 나오는 게 동영상 수정하기 버튼이다. 클릭해보자.

 

8. 내 동영상의 편집기 내용 나오면 편집기 다시 클릭해보자.

 

9. 동영상 편집기 다시 클릭 후 하단의 오디오 모양 나오면 오디오 모양의 아래 화살표 모양 재 클릭한다.

 

10. 오디오 모양에서 바로가기 버튼 나오면 클릭해준다.

 

11. 해당 동영상에 오디오 추가 또는 교체.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로열티가 없는 수천 곡의 음악을 동영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도구를 사용하여 이러한 음악을 동영상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사용할 음악이 필요한가요? 유튜브 오디오 보관함에서 저작권 없는 음악을 다운로드하세요. 

제가 찾고자 했는 음악이 여기에서 찾아서 아래와 같이 동영상에 추가 버튼 누르고 변경사항 저장하면 된다. 참 쉬운 일이다.

 

12. 동영상 음원을 저장하고 동영상 편집기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 것이다. 동영상에 음원을 덮어 씌우는 과정이다. 동영상을 처리하는 중입니다. 나중에 다시 확인해 주세요. 시간은 조금 걸 리더라 해도 기다리면 끝난다.

 

13. 이렇게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라고 오케이 만물상이 넣은 썸네일이 나타나며 동영상의 음원이 변경되었단다.

정말 별것 아니다.

 

14. 모든 일에는 순서와 순번이 있는 법이다. 무턱대고 가수나 작사 작곡가분들의 음원이나 노래를 함부로 무단으로 사용해서는 안될 일인 것이다.

 

오케이 만물상도 휴대폰에 저장된 음원을 넣었다가 이렇게 저작권 침해라는 메일을 받게 되니 섭섭하기도 하고, 나의 유튜브 계정에 다른 일이 생길까 걱정이 앞선다. 앞으로는 절대 이런 일 없도록 해야 하겠다.

 

다녀가시는 모든님들도 유튜브 다운로드 유튜브 영상 올릴 때 각별히 음원 등에 대해 조심해야 된다는 걸 기억해두자.

 

 

그럼 안녕히. 오늘도 건강하고 무사히 행복하길 바라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