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애드 센스 블로그 포스팅 글 작성 중 구글 애드센스 중간광고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당연히 광고가 삽입되면 티스토리 블로그 찾아주시는 분들이 유효 광고를 클릭하여 될 것이며, 이에 따른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티스토리 운영자분께는 받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무효클릭도 생길 수 있겠지만, 포스팅 정보가 좋다든지 이미지 등 신경을 많이 쓰신 분들은 많은 수익을 기대해볼 만하겠습니다.

 

오케이 만물상은 비록 큰 수익을 얻진 못하였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며 나름대로의 정보사항을 하나하나 작성해봅니다.

 

우선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기대하긴 위해선 소위 이야기하는 애드센스 고시에 합격하신 분들만 가능합니다. 애드 고시에 합격한 분들에게는 정말 고생하셨다는 말씀드리며, 지금부터가 실전이 될 것입니다.

 

다양한 주제와 장르, 내용, 상황에 따라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자수의 추이가 바뀔 것이며 그것이 곧 애드센스의 수익과 연결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메인 페인지로 로그인합니다.

메인 페이지의 광고 > 개요를 보시면 상단의 광고 단위 기준 텝이 생성됩니다. 클릭하시면,

 

2.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인 광고 링크 광고의 네 가지 종류의 광고가 나타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기준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해 주시면,

 

3. 광고 단위 이름 작성과 광고 크기가 나타납니다.

광고 단위 이름은 스스로 알아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자동광고등 광고이름을 작성하시고 광고 크기는 반응형을 추천합니다.

반응형이란 말 그대로 휴대전화 및 템플릿 등에서 자동으로 광고가 크기 등이 조절되는 것입니다.

 

4. 디스플레이 자동 광고 이름을 저장하고 광고 크기 반응형을 선택 후 만들기 하시면 내 자동 광고라는 광고가 생성되었습니다. 이미지와 같이 두 번째 마우스를 가져가시면 코드 블록이라는 글자가 뜨는 것을 확인하고 클릭하시면,

 

5. 콘텐츠 내 자동 삽 인광 고수정 / 코드 복사 팝업창이 열리게 됩니다. 코드 복사에 마우스를 클릭하여 복사하신 후,

 

6. 성심성의껏 가꾸어온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 서식관리로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7. 서식 쓰기 팝업창이 보일것입니다. 서식쓰기 당연히 클릭해 주셔야죠.

 

8.  이 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빨간색으로 체크해드린 이 부분에서 코드 블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9. 코드블럭 삽입이라는 팝업창이 생성될 것입니다. 

앞서 구글 애드센스 코드 복사해 오신 내용을 그대로 붙여 넣기 + 서식 이름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10. 정성껏 작성해주신 포스팅 수정 또는 새로운 글 작성한 페이지로 이동해주십시오. 

물론 포스팅 수정보다는 새로운 글 작성이 블로그 지수 등에는 유리하겠으나, 이미 포스팅된 글에도 중간 광고 넣어셔야겠죠. 보다 나은 수익을 위해서라면.

 

11. 이제 포스팅의 서식을 클릭해주세요.

 

12. 서식으로 저장된 내 자동 광고가 나타나게 됩니다. 

오케이 만물상의 서식을 보시면 2016년 06월 20일 자 내용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벌써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가입한 지 3년이 넘었다는 이야기가 되네요. 그 참. 세월 빠릅니다.

 

13. 포스팅 글 중간중간 서식의 내 자동 광고를 클릭하시면, 스크립트가 생성되어 나옵니다.

중간에 해당 스크립트를 첨부하시면 자동으로 중간 광고가 생성될 것입니다. 

 

14. 티스토리 포스팅 글 작성 완료 후 작성한 글 안으로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이 광고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15.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글 작성 중간에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만들어 서식으로 저 정해서 자동 삽입하기 편 마무리하겠으며, 이와 같은 방법으로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링크 광고를 만들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자동 광고와는 다르게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링크 광고 등은 광고 크기를 지정해야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주시고, 중간에 과도한 광고를 삽입함으로 인해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경고 및 불이익이 당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될 것입니다. 

 

분명 블로그 운영 잘하신다면 노력한 만큼의 대가는 충분히 따를 것이라 믿어 의심하지 않고, 앞으로 더욱 분발해서 열심해 도전해 보셨으면 합니다. 

조금의 도움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려며, 앞으로도 좋은 의견과 궁금한 사항은 서로 공유하며 재미있고 수익도 날 수 있는 티스토리 애드 센스  블로그 운영 같이 한번 해보시죠.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