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메인 홈페이지 알림 문자가 왔습니다. 반가운 일은 절대 아닌 것 같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게 말이지?

말도 안되는 메시지라고 그냥 넘어가기에 머릿속이 복잡해진다. 정보의 바다 인터넷을 뒤적거려 해결방안 모색해봅니다. 물론 그냥 둬도 큰 문제는 없다고 하나, 왠지 모르게 찝찝하다.

이런 내용을 받아서 실망감이 느껴진다.

 

티스토리 애드 센스 크롤러 오류 그냥 해결하고 싶다면 도전 해봐야겠습니다.

애드센스 메인 홈페이지 좌측의 메뉴의 계정 > 크롤러 액세스의 내용을 확인해봅니다. 

 

크롤러는 스파이더 또는 로봇이라고도 하며 웹페이지 콘텐츠를 확인한 후 색인하는 google의 소프트웨어라고 나옵니다.

 

게시자의 사이트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애 든 센스 크롤러가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여 콘텐츠를 확인하는 즉, 구글 애드센스가 블로그를 확인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이걸 어떻게 해야 해야 할지?

 

 

1. 구글 애드센스 우측의 알림 창을 띄워 작업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 나오게 됩니다. 일부만 영향을 받은 사이트, 문제가 있는 사이트 굉장히 신경 쓰입니다. 이걸 없애버리고 싶어 지네요.
본인의 블로그 사이트를 클릭해 주세요.

2.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큰 블로그 수입은 없으나, 정말 이 문구를 없애고 싶습니다. 페이지 문제의 2개의 주소가 나옵니다.

3. 위 그림과 같이 화살표 아래 방향을 눌러주시면 크롤러 :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 현재 상태 나열된 문제로 인해 클롤러가 이 페이지에 액세스 할 수 없는다. 참고로 이는 정책 위반이 아닙니다 라는 사항이 나타납니다.

4. 해당 페이지 문제의 주소를 클릭해 보면 본인이 작성한 글 주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블로그 아무 이상 없어 보이지만 구글 애드센스에서 문제가 있다 하니 어떡하겠어요. 마음에 안 들어 들게 만들어야지. 

5.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 혹은 구글 웹마스터 도구 검색해서 로그인 후 해당  삭제 버튼 찾습니다.

 

6. 2번 문항의 페이지 문제의 2개의 블로그 주소를 생각하지 말고 복사해서 입력하고 확인 버튼 꾸욱 누릅니다.

7. 문제의 광고 크롤러 2개의 페이지를 삭제 요청했습니다.  이걸로 끝?
하지만 다른 문제점이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팍팍..

8. 웹사이트 관리 robots.txt 파일에서 크롤러에 액세스 권한 부여라는 내용으로 파일의 다음 두줄을 삭제하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하나하나 체크해봅니다.

9.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클릭 > 사이트 등록 목록 티스토리 블로그 클릭 > 좌측 메뉴바의 검증 > robors.txt 클릭합니다.

10. 하단과 같이 robots.txt 간단 생성 파일을 만들어주세요.

11. robots.txt 파일이 생성되었다면 바탕화면에 다운로드합니다.

12. 티 스토블 로그 관리 > 꾸미기 스킨 편집 > html 편집 > 파일 업로드 후 적용 버튼 클릭해줍니다.

13. 아래와 같이 로봇 룰 검증 수집 요청합니다.

14. 본인의 오류 났던 블로그 주소 입력하시면 수집이 가능하다는 메시지 나타납니다.

15.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 다시 돌아와서 url 검사 > 오류 사이트 주소 검사합니다.

16. 아래의 메시지를 알림으로 받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 해당 사이트의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는 작업 시작했습니다라는 기분 듣기 좋은 내용입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안 찾아보았으며, 해결이 되었으면 하는 나름대로의 바람입니다. 본인 또한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정보사항 뒤적거려 확인 한 내용이니 참고해주시고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 센스로 많은 수익 창출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