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이들의 이해를 돕고자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탐구하고 학습합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Adsense) 란?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프로그램으로, 웹사이트를 소유한 사람이 애드센스에 가입하면 구글에서 광고비를 지불하고 광고를 자동으로 그 사람의 웹사이트에 올려준다. 해당 웹사이트를 찾은 방문자가 그 광고를 클릭하면 구글이 광고주로부터 돈을 받아 그 일부를 웹사이트 소유자에게 나눠주는 방식이다.

애드센스는 어느 사이트의 내용에 흥미를 느낀 사용자는 같은 주제를 가진 광고도 동시에 보려 한다는 가정에 근거해 만든 것으로, 블로그 운영자가 애드센스에 접속하면 구글은 그 사이트의 내용을 분석해 그에 알맞은 광고를 내보낸다. 이 원리를 콘텍스트 광고(context advertisement)라고 한다. 스스로 적당한 환경을 찾아가 그 속에 등장하는 광고라는 뜻이다. 야후의 콘텐츠매치, 퀴고(Quigo)의 애드소나(AdSonar), 다음의 애드클릭스 등도 대표적인 콘텍스트 광고다.

콘텍스트 광고는 웹 2.0이라는 진화방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지표로 거론되고 있으며, 다른 직업이 없이 블로그 활동만으로 생활하는 전업 블로거가 현실화할 가능성을 높여 주었다. 한국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단 블로거들은 수천 명 수준이다. 블로거 정광현은 “3~4년 전부터 애드센스를 달아 몇 개월에 100달러 정도 받아본 적은 있다. 마음만 먹는다면 돈을 벌 수 있겠지만, 트래픽을 높이려면 아무래도 자꾸 자극적인 것을 터뜨리는 식이 되어야 하는데, 그런 것은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구글 측은 일부러 클릭을 유도하는 ‘부정 클릭’보다 ‘무효 클릭’을 더 문제로 보고 있어 광고 계정 차단 등의 조치를 취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무효 클릭이란 블로그에 올라온 광고를 클릭하기는 했는데, 클릭한 뒤 바로 꺼버린다거나 아무런 움직임이 없는 등 광고 효과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다.

[네이버 지식백과] 애드센스 [AdSense] (선샤인 논술사전, 2007. 12. 17., 인물과사상사)

 

 

즉,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하고 목표를 정하여 올바른 웹사이트 및 블러그를 가꾸어 정보공유등의 마케팅 효과로 수익을 창출하는 원칙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관련 정책사항 살펴보기

http://support.google.com/adsense

 

 

 

구글 애드센스의 깨우침이 있으셨나요?

정말 쉬운일은 세상에는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며 느낀 부분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이해하고 시작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사항들..]

 

1. 목표를 반드시 정하라(1일 포스팅, 1개월 수익창출 비용. 웹사이트 및 블러그의 전문성)

2. 한결 같이 메모하라(언제든 필요한 주제와 일상생활 글.사진.전문성)

3. 시간을 정하라(1일 2시간, 일주일 8시간..) 정말 힘든 일이죠?

4. 전략을 세워라(필요시 홍보용글 + 전문성 글 + 일상생활 글)

5.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어휘와 용어를 사용하라.

[구글 애드센스를 이해하고 피해야할 사항들..]

 

1. 성인용 콘텍츠(포르노,누드,음란한 문구, 과도한 비속어, 성인용 결과검색, 성적 쾌락, 성행위 보조기구, 외부

   성인용 링크, 성매매, 성인게임은 "절대 악" 구글 애드센스에서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항입니다. 

2. 저작권 관련된 불법 콘텍츠 및 다운로드 또는 링크(영화, 방송프로그램, 음악, 전자책, 소프트웨어, 게임등)

3. 클릭을 유도하거나 지향하는 문구 "추천" "특별이벤트" "추가정보" 방문자를 유도하는 행위 및 화살표 그래

   "광고를 클릭해주세요" " 이 사이트를 후원해주세요" "스폰서 사이트를 방문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

   하세요" 사이트 후원을 위해 광고를 클릭해주세요" 등등

4. 사용자 현혹을 위한 광고 배치는 불가합니다. 마주잡이식 광고 열거는 구글의 판단에 따라 정책위반사항으로

   해당됩니다. 즉 광고와 유사한 형식의 링크, 본문 이미지를 광고와 비슷한 형대해 구성한 광고 배치, 광고 주

   변의 콘텍츠가 광고처럼 보이도록 한 형식.

5. 기타외 페이지 상단의 광고 집중배치, 스크롤 형식의 광고 열거, 내용없이 광고만 배치, 본인의 광고를 클릭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과감히 부정행위를 카운트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학습하고 수익을 원하는 모든분들께 알려드림니다.

애드센스 정말 어렵지만 도전해 볼 만한 가치는 충분합니다. 안정적인 수익창출과 본인의 노력은 비례한다는

의미를 언젠가 느껴지실 겁니다. 파이팅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