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겹살 김치 콩나물 볶음밥 셰프편. 

고기의 향긋함을 나의 코를 고이 모셔오리라. 이놈의 고기를 줄이고자 몇 자 적었던 날로부터 5일, 소위 6시 칼퇴근하여 컴 백 홈 하였으나, 집에서 기다리는 건 고기, 김치, 파, 콩나물. 

 

"남편이 알아서 밥해서 먹으시오" 와이프의 불호령에 밥하고 열심히 대패삼겹살 볶았습니다.

정말 열심히 볶았습니다. 대패삼겹살과 고기 볶는데 노하우 필요 있습니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김치가 맛있으면 그냥 맛있습니다. 그럼 재능기부 만물상 고기 볶는 솜씨 한번 보실까요?

 

오케이 만물상 벼락부자 셰프가 되어보겠습니다. 기대하시라.

대패삼겹살 고기파티 "큐"

 

준비물 세팅완료.

맛있는 김치+대패삼결살+콩나물+대파+가위+집게+김치 고기 볶을 냄비 또는 프라이팬

(참고로 고기에서 우러나오는 기름기로 인해 식용유는 필요하지는 않았습니다)

우선 본가 혹은 처갓집에서 해주신 맛있는 김치가 맛을 좌우 시 할 것입니다. 되도록이면 잘 익은 김치를 선호하셨으면 합니다. 

준비되었다면 프라이팬 가열을 시작으로 대패삼겹살 2~3 넣어보고 온도를 정합니다. 웬만큼 고온의 온도로 프라이팬이 가열되었다면 대패삼겹살 고공 투하하십시오.

이렇게 조금씩 조금씩 대패삼겹살의 뒤집기 황제가 되어갑니다. 혹시라도 안 익을 부위를 찾아가며.

요리전문가의 진수. 뒤집기의 고수일 전. 확실한 뒤집기 쇼를 보여줍니다. 유튜브 영상 보시면 확실히 나옵니다.

고기가 무르익을 즈음 준비해뒀던 파를 가위로 조금씩 잘라서 투하시킵니다. 개인적으로 파를 좋아해서 많이 넣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요리 시작. 김치를 잘게 잘라서 프라이팬에 넣습니다. 김치양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맵고 짤 수 있으므로 글쓴이는 당시 4인 기준 배추 한 포기 기준 10/2 가량 들어간 거 같습니다. 

하지만 못 미더운 나머지 가위로 다시 한번 가위 타작을 했습니다. 2명의 아이들이 먹어야 했기에 되도록이면 잘게 자르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는 정말 셰프다운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잘 씻어 놓았던 콩나물 투하. 가열된 불에 익히고 익혔던 고기와 김치를 콩나물 위로 올리고 올리고.

콩나물을 익혔습니다. 참고로 콩나물을 마지막에 넣었던 이유는 아삭한 맛과 고기와 김치의 어우러짐이 제일 최고가 되는 타이밍이 마지막으로 판단하였는지라.

김치+대패삼겹살+콩나물 = 콩나물김치 불고기 완성입니다.

고기의 비릿함과 콩나물의 비린맛이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도 최고라고 칭찬받았습니다. 모름지기 하는 일마다 실수 투성이었던 나에게 요리사의 재질이. 생각 좀 해볼까 합니다. 내가 가야 할 길이 컴퓨터에서 > 요리사? 이히히!!

이제 마지막으로 김치의 효능에 대해 잠깐 소개합니다.

이처럼 입으로 들어간 만큼 알고는 드셔야죠.

1. 단백질: 김치에 들어가는 젓갈에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이 젓갈이 김치가 숙성되는 과정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칼슘의 공급원이 됩니다. 즉 뼈 건강에 정말 좋습니다(예: 노약자나 성장기 아이들의 치아건강 등)

 

2. 무기질: 김치에 사용하는 양념 및 채소에서 칼슘, 구리, 인, 소금, 칼륨 등에는 많은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무기질 성분은 산성으로 변한 우리의 몸을 알칼리성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3. 비타민: 김치에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애채, 곧 무, 무청, 고추, 열무, 파, 양파, 갓등의 녹황색 채소에는 식이섬유, 무기질, 섬유소, 비타민C와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김치의 비타민은 숙성과정에서 더 늘어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면역력을 향상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강력한 항암효과가 있다고 하여 세계적으로도 건강 음식으로 추천한다고 합니다.

 

4. 유산균: 김치가 숙성되는 과정에서 유산균이 점차 늘어나서 김치는 유산균의 보고라 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김치를 비롯하여 요구르트와 치즈 등의 발효 식품에 들어 있는 미생 균입니다. 유산균은 우리 몸에 유익한 세균으로 우리의 몸에서 해로운 세균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5. 항균작용: 김치는 숙성되면서 항균작용을 하게 되는데 숙성과정에서 발생한느 유산균은 장속의 유해세균의 작용을 억제하여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김치의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과 장염이나 결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6. 정장작용: 김치의 유산균은 장 내 유해세균의 번식을 막아줍니다. 또한 위장 내 단백질 분해효소인 펩신의 분비를 촉진시켜 정장작용을 도와줍니다. 김치는 발효됨에 따라 유산균의 수가 늘어나 장의 유해세균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7. 성인병 예방과 몸의 알칼리화: 성인병에도 효과가 있는데 특히 비만에도 좋습니다. 고춧가루의 매운 성분인 펩 사인 신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신진대사 활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신진대사가 잘되면 칼로리 소모량도 늘어나게 되는 것이죠. 또한 우리가 섭취하는 육류 등은 섭취 전에는 알칼리성이나 섭취후 몸에서는 산성으로 변하여 체질을 산성화 시키는데 김치는 산성중독증을 예방하는 대표적인 알카리성 식품입니다.

 

8. 항상 화 항노화 작용: 김치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김치를 섭취하면 간의 지질 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김치의 비타민과 카로틴, 클로로 핀 등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9. 소화작용(천연소화제): 김치의 주재료인 고추는 비타민 A와 C가 다량 함유되어 소화를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캅사이신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작용을 돕습니다. 또한 마늘의 알리신이나 진저롤등의 성분은 식욕증진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이상으로 주말 동안 경험했던 오늘의 포스팅 마무리합니다. 다녀가시는 모든 분들 즐거웠던 주말 한 주 마무리 잘하시고 전국 방방곡곡 떠들썩하는 코로나바이러스 무사히 이기 내시고 항상 건강하십시오. 

유튜브 구독과 블로그 사랑의 하트가 힘이 되고 블로그 하는 맛 낸다는 거 알아주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