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과 + + 당근으로 내 건강지키기

출근하기 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작성 하나. 퇴근 후 이거 할까? 저거 할까?

블로그와 유튜브로 즐거운일 찾아 헤매다 결국엔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로그인. 일기 한편 쓰는 기분으로 글쓰기 앤터. "툭"

 

무슨 말을 할까? 어떠한 주제로 할까? 그냥 접을까? 내일 할까? 수만수천가지의 생각이 머릿속을 교차하는 그 순간에도.

읔. 컴퓨터 속에 저장된 동영상 보는 순간 "옳지 이거다" 

결국엔 내용은 없으나 출근길 시간이 부족해 올리지 못했던 추가 동영상 올려봅니다.

 

주제 / 사과 당근 주출기로 몸에 좋은 과즙 주출하기

왜 이렇게 과일을 많이 먹을까?

과일에는 수많은 비타민과 항생제 능력을 하는 성분이 많기 때문에. 

내 건강하기 위해서.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내 몸은 내가 지키고 가족도 내가 지킨다.

그런 즉 지구 평화는 우리가 지킨다. 별 희귀 망측한 이야기를 합니다.

 

개인마다 취향과 의견은 다르겠지만 과하지만 않다면 분명한건 좋다는 겁니다. 좋은 건 먹어야죠. 오래 살기 위해.

오케이 만물상은 주말에도 냉장고를 뒤적거리며 봉투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보면 버려야 하는 것들. 8282 먹어야 할 것들. 정말 맛없어 보이는 것들. 이 쌓이고 쌓인 음식품들로 먹을지 말지 버릴지 말지 고민 많이 했습니다.

결국에 결론은 매일 갈아먹지만 말고 이번에는 "과즙으로 해보자" 였습니다. 

 

이런 방법 저런 방법

몸에 좋은 과실 과일음료.

내가 직접 만든 무설탕 과일음료.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 기분도 좋고 마음도 상쾌합니다. 아깝게 버릴 일도 없고 내 몸 건강도 내가 챙길 수 있는 이런 행동, 참 멋진 행동 아닐까요?

썩혀 버려질 과일, 어서어서 즙을 내어 보관해서 요긴하고 유용하며 맛이 있게 드셔들 봐유.

사과 귤 당근 주출 스토리 들어갑니다.

"큐"

오케이 만물상 벼락부자의 건강식 주스 만들기 편 스토리 시작해볼까요. 건강식쥬스는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O 없다 X 

정답은 O입니다. 

 레드향 주스에 이어 사과 귤 당근 주스 과즙주출기로 만들어 봅니다. 

정성껏 장만해 놓은, 사과, 당근입니다. 좌측 과일은 아침에 올려드린 레드향입니다.

깨끗하게 세척하고 껍질을 홀랑 벗겨 고슴도치 만들어 놓으니 먹음직스럽네요. 사진만으로도 요.

과즙주출기 시동을 걸어봅니다. 빙글빙글 잘 돌아갈 겁니다.

우선 과즙이 많은 귤을 먼저 넣어봅니다.  아래 내용과 같이 과즙은 우측, 나머지 분비물은 좌측으로 좔좔좔. 나옵니다.

이제 사과 투입. 한 개 한개 정성스럽게 넣어봅니다.

당근도 넣어봅니다. 양이 많이 들어가니 꽉 꽉 차이는 모습도 잘 찍혔습니다.

자고로, 일을 해야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아니겠어요? 과즙주출기도 일을 해야 잘 돌아가겠죠?

이렇게 순차적으로 반복적으로 계속 귤 사과 당근이 잘 섞이게 넣어줍니다.

 

짜라짜라 짠짠. 귤 사과 당근 주스의 완성품입니다.

내용과 같이 구독 한번 눌러 주시 분은 정말 영광스러운 분입니다. 공감은 정말 좋은 글자입니다.

이렇게 좌측의 귤 사과 당근주스가 꽉 찬 상태입니다. 오늘도 한잔 내일도 한잔. 우리 가족 3일은 먹고 남을 과일주스 만들어졌습니다. 설탕 한 덩어리 들어가지 않은 100% 농도의 과일주스 맞습니다.

이제는 오늘 먹은 과실에 대해 효능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귤의 효능. 귤은 비타민의 왕좌입니다.

첫째. 피부미용 / 비타민C, 구연산이 풍부한 귤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 잡티 등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고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귤의 효능입니다.

 

둘째. 항암작용 / 귤에는 크립토기산틴이라는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암세포를 억제해주고 항균효과 또한 뛰어납니다.

 

셋째. 혈관건강 개선 / 귤의 비타민 P, 칼륨 성분, 펙틴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고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따라서 동맥경화, 고혈압에 좋고 혈관건강, 변비를 개선 또는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넷째. 면역력 증진 / 귤의 풍부한 비타민C는 체내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고 알칼리성 식품으로 우리 몸의 대사기능을 활달하게 해 줍니다. 따라서 겨울철 감기 예방 및 피로 해소 등 겨울에는 약해질 수 있는 면역력을 증진시키며 신진대사를 활달하게 해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 감기를 예방하는 귤의 효능이 있습니다.

 

다섯. 스트레스 완화 및 심신안정 / 귤의 테르펜 성분은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이고 중추신경을 자극해 심신안정에도 좋다고 합니다.

 

여섯. 눈 건강 및 혈압 안정, 피로 해소 / 귤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 손과 얼굴이 노랗게 뜨는 현상이 생길 수가 있는데, 카로틴에 의해 발생되는 것으로 카로틴은 비타민A의 전구물질입니다. 이것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레티놀로 전환되는 현상입니다. 눈건강에 뛰어난 귤의 효능입니다.

또한 피로 해소에 상당이 뛰어난 귤은 섭취할 시 신맛이 나게 되며 이 신맛은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구연산 성분은 혈압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과의 효능입니다. 사과는 아침의 금. 

첫째. 피부건강 및 노화방지 / 사과의 껍질에는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등의 황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퀘르세틴등의 황산화 성분은 체내에 활성산소를 제거, 억제해주는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의 노화와 조직 손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사과의 비타민C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세포의 생성을 억제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사과를 껍질째로 먹으면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둘째. 현관 건강 / 사과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혈전을 방지합니다. 사과를 매일 꾸준하게 먹으면 혈액순화과 혈류개선 등 효과가 있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혈관 관련 질환 예방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과의 칼륨 성분은 우리 몸의 나트륨과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셋째. 암 예방 /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 성분은 대장암을 예방 한느 지방산을 증가시킵니다. 특히, 붉은색 사과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대장에 머무르는 동안 항암물질의 생산에 좋습니다.

 

넷째. 변비 예방 / 사과를 아침에 먹으면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사과에 함유된 식이섬유 펙틴 성분이 장을 자극시켜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장 내 유해물질 배출을 도와 변비를 예방, 개선하고 나쁜 독성물질이 우리 몸에 들어오는 걸 막아줍니다. 펙틴 성분은 사과 껍질에 있으므로 사과를 껍질채 같이 먹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짠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효과적입니다. 

 

다섯. 성인병 예방 / 사과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과다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성인병 치료에 사과가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여섯. 항암효과 및 심신질환 예방 / 사과에 함유된 피토케미컬 성분이 심장질환에 위협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함으로써 심장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토케미컬 성분은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발암물질로부터 보호해주는 효소를 자극하여 대장암, 전립선암, 간암, 폐암 등의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과의 펙틴은 대장암을 예방하는 유익한 지방산을 증가시켜주며, 사과의 폴리페놀 성분은 항암물질의 생산을 도와줍니다. 

 

일곱. 다이어트 / 사과에 함유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높여주며 체내에 쌓인 독소의 배출을 도와주며 사과껍질의 우르솔산 성분은 비만 억제에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과의 애플 페논 성분은 소화관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고 체지방의 분해와 배출을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여덟. 당뇨 예방 / 사과에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은 혈당의 상승을 지연시켜주며, 칼륨 성분은 체내에 쌓여있는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제2형 당뇨의 위험이 높은 환자들의 혈당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하루에 사과 한 개를 섭취할 시 발생 위험을 20% 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아홉. 폐 기능 강화 / 사과에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은 폐기능을 강화하는데 효능이 있어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의 위험성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열. 피로 해소 / 사과에 함유된 사과산, 구연산 등의 유기산 성분은 체내에 필요한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며, 우리 몸에 쌓여있는 피로물질을 제거하여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과의 비타민C 성분은 피로를 일으키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제거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열하나. 면역력 강화 / 사과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과를 "자연의 칫솔"이라 부를 만큼 사과를 깎지 않고 껍질째 먹으면 충치예방에 도움이 되고 껍질의 씹는 횟수가 안면근육 운동을 늘려 타액분비를 증가시켜 구강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의 효능. 당근는 내 몸의 황금.

첫째. 눈 건강 / 당근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비타민A로 변해 우리 망막에 좋은 영향을 끼쳐 시력을 보호해주고 야맹증 예방과 안구건조증,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비타민A 성분은 망막에 붉은빛을 감지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피부건강, 탈모예방 / 우리의 몸은 비타민A가 부족하면 박테리아 세포에 쉽게 공격을 받게 되는데, 이럴 경우 면역력이 떨어져 피부도 거칠어지고 머리카락을 잡아주는 모근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당근에 풍부한 비타민A가 세포 재생을 촉진해주며 혈액순환을 도와 두피의 수분을 조절해주는 탈모예방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당근을 "비타민A의 황제"라고도 하며 베타카로틴의 항산화 작용으로 두피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두피 수분의 함유를 적절히 유지하여 모발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화 발생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근의 비타민C 성분은 콜라겐의 성성을 촉진하고 멜라닌의 피부 침착을 막아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셋째. 변비 개선 / 변비를 예방하려면 풍부한 식이섬유와 수분을 섭취해야 하는데 당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 개선에 좋은 채소입니다.

 

넷째. 항암효과 / 당근에 함유되어 있는 베로카로틴성분은 체내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노화를 지연시켜주고, 베로카로틴 자체가 항산화 성분으로 분류되어 있어서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발암물질 증식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암을 유발하는 각종 물질을 차단하고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나며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효과입니다. 또한, 당근의 펠 캐리 놀 성분 역시 항암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되며,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발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하여, 위암, 유방암등의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다섯. 고혈압 예방 / 당근에 함유된 칼륨 성분은 우리몸의 나트륨과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당근의 칼륨성분은 고혈압의 원인으로 지적되는 나트륨의 농도를 내려주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여섯. 위장 건강 / 당근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내부 표면을 덮고 있는 상피세포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성분으로써 위염으로 인한 상피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며 위장 점막의 형성을 도와줍니다. 또한, 당근의 펙틴 성분은 위 기능을 강화하고 장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소화를 원활하게 해 줌으로써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곱. 혈관건강 / 당근에 함유된 비타민C, 비타민E, 베로카로틴 성분은 혈관이나 조직을 산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탄력 있고 깨끗한 혈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근의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혈관 내피세포의 염증과 산화에 따른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콜레스테롤을 안정시키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여덟. 면역력 강화 /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세포나 조직의 손상을 막아주며 체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물론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근의 비타민C 성분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홉. 폐 건강 /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폐 속에 쌓여있는 유해물질과 니코틴을 해독시켜주고 활성산소를 배출해줌으로써 폐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껍질에 베타카로틴 성분이 더 풍부하기 때문에 껍질을 벗기지 않고 껍질째 먹는 것이 좋으며, 기름에 익혀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3~5배 좋아진다고 합니다.

 

열. 다이어트 / 당근은 100 gekd 34kcal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주며, 당근의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 배출과 지방분해를 도와줌으로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근의 식이섬유 펙틴이 배변활동을 도와주며 몸속에 쌓여있던 숙변과 노폐물 배출에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이 한 몸 바쳐 둘이 행복하고 셋이 건강해진다면 외로이 고생하겠습니다.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되신다면 공감 한번 누르고 구독 신청하시고 내일도 또 놀러 오십시오. 오케이 만물상 알아가는 재미 여기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체력과 몸과 체지방 분해하는 으뜸 음료 한잔하며 긴 글 줄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