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딸기와 블루베리주스/사람이 먼저다

집콕, 방콕으로 인한 스트레스 지수 상승.

어디로 가지를 못해 집에만 있기에도 감옥살이하는 듯.

이 느낌.

 

누군가에게 이야기하지 못할 가슴앓이

나름대로 끙끙 앓으며 고민에 빠져 있는 동안.

전화 한 통에 스트레스 팍팍 쌓여.

코로나바이러스 비켜가며 소주한 잔 하였습니다.

하지만.

소주 한잔이 두 잔. 세잔. 한병. 두병이 세병. 한 시간. 두 시간 만에

7병. 지금은 만취상태...

하지만 하루가 지나.

읔 머리 아프고 속 아프고 정신 못 차리는 나의 몸상태. 

목욕탕도 못 간다.

해장 거리 밖에서는 해결 못한다.

할 수 있는 건 집에서 찾아야 된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답답한 마스크.

정말 스트레스 쌓이네요.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였던 헬스장도 문 닫히고 오로지 서글프고 훌쩍 지끈 속상한 나의 몸과 마음을 달래수 있는 건 오로지 먹거리.

먹거리라도 챙겨서 먹어야지.

박나래의 토마토 주스에 이어...

 

생각하지 못할

오케이 만물상 벼락부자 개인의 나름대로의 생각.

내 몸뚱이와 건강은 내가 챙기리오.

 

오늘도 만들자,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먹거리를.

오케이 만물상 셰프의 길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무엇을 만들었는지 한번 지켜보시죠.

스토리 "큐"입니다.

우선 싱싱한 딸기 한 소쿠리를 깨끗이 흐르는 물로 세척합니다. 정말 맛있게 생겼죠?

 

그리고 블루베리와 믹서기. 컵 등의 준비물을 준비합니다.

시선에 보이는 건 무엇일까요? 사람이 먼저다 청와대..

준비물 세팅 완료된 사진입니다.

우리가 먹을 먹거리 깨끗하게 세척도 하고 준비하는 게 중요하겠죠?

이제 본격적으로 갈아보겠습니다.

준비되셨습니까?

먼저 블루베리 가득 넣고 갈아버렸습니다.

믹서기의 흔들기 신공입니다.

이제 두 번째는 딸기를 투하시킵니다. 투척이라고도 하죠.

다시 흔들기 신공으로

블루베리와 달콤한 딸기가 잘 섞이도록 합니다.

흔들고 흔들고.

신나는 디스코도 조금 추시고요.

이렇게 해서

새콤달콤 달달한 딸기와 블루베리가 결혼을 했습니다.

궁합 궁금하시죠?

궁합을 알려면 먹어봐야죠.

사람이 먼저다. 청와대.

눈으로 감상 한번 해보시죠. 빨갛게 있는 부위마다 검은 점들이 보이시나요? 저것들이 달콤함을 두배로 가중시킵니다.

이렇게 네 잔의 달콤함으로 변신했습니다.

캬오~!! 맛있겠다.

이렇게 딸기와 블루베리의 조합.

한번 갈아서 마셔보았습니다.

어떤 맛이었을까?

오케이 만물상의 답은?

very good, 최고였습니다.

정말 맛이 있었습니다.

가족들과 한잔 하시죠.

끝판왕입니다.

이제 먹었으니 효능을 한번 알아보죠.

딸기의 효능

첫째: 심혈관 질환 예방 / 딸기에는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과 플라노보이드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영양소는 심혈관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둘째: 기억력 향상 / 딸기에는 기억력 향상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딸기에 함유된 피 세틴이 뇌의 신호전달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 이는 치매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셋째: 면역력 강화 / 딸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감기 예방에 정말 좋습니다. 비타민C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바이러스 및 감염으로부터 우리 신체와 몸을 보호해줍니다.

 

넷째: 변비 예방 / 딸기에는 변비를 예방하는  식이섬유와 수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이를 섭취 시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 예방에 탁월합니다.

 

다섯째: 피부미용 / 딸기에 함유된 비타민C는 면역체계 강화뿐 아니 에 피부미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기미, 주근깨 등의 원인은 멜라닌 색소가 피부 속에서 침착되어 생기는데 딸기에 함유된 유황성분은 여드름에 대한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탄력 증진과 피부 저항력 강화, 홍조 개선 그리고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여섯째: 암 예방 / 딸기에 일라직산 ,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 작용하여 암세포를 없애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일라직산은 암세포의 APOPTOSIS를 유발하여 암세포 억제에 효과가 있고, 평소에 암 예방 차원을 신경 쓰시는 분이나 투병 중이신 분들은 딸기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일곱째: 뼈의 성장 / 딸기는 성장기 아이들에 무척 좋습니다. 딸기는 뼈의 성장과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륨과 망간, 미네랄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덟째: 다이어트 / 딸기는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과일입니다. 딸기의 100g량 27kcal 칼로리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좋아 식사 전에 섭취하면 음식을 적게 먹을 수 있고 딸기에 함유된 좋은 영양소들이 신진대사의 활동을 촉진시켜 열량 소모가 큽니다.

 

아홉째: 탈모방지 / 가을이나 겨울철 건조한 환경에 두피 트러플의 원인인 탈모가 생기게 되는데 이런 경우 딸기를 섭취하게 되면 딸기의 엽산과 엘라그산, 비타민B5, 비타민B6라는 성분으로 곰팡이를 억제시켜주고 각종 미네랄 성분들로 비듬을 방지하여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열째: 태아의 건강 / 딸기에 함유된 엽산으로 임산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에 결함을 방지하며 산모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을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임산부와 태아에게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열한 번째: / 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A 성분은 시력을 보호하고 망막의 색소 단백질인 로돕신의 재생을 촉진시켜 눈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열두 번째: 대부분이 철분 부족에 의한 것인데 딸기를 먹으면 적혈구 생산을 돕는 엽산이 풍부하여 빈혈이 잘 생기는 어린이와 임산부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의 효능

첫째: 눈 건강에 좋다 /  블루베리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안에 안토시안 색소는 눈 건강과 관련이 있는데 블루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막아주고 망막염이나 눈의 노화로 오는 백내장을 예방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블루베리의 루테인이 빛을 감지하는 로돕신의 활성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눈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블루베리에 함유된 비타민A는 야맹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둘째: 혈관건강 /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피를 맑게 해 주고 혈관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혈관을 확장시켜 남성 갱년기 치료에서 효과적입니다.

 

세 번째: 면역력 강화 /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에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C, 비타민E, 칼슘, 철 , 망간 등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은 면역력을 향상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항염,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 향염 효능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블루베리 속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 아니은 높은 항염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블루베리에 함유된 테로스틸벤이라는 물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각종 유해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다섯째: 노화방지 /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에는 항산화력이 굉장히 뛰어난 식중입니다. 블루베리에는 항산화물질,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세포 노화를 주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폴리페놀 성분은 뇌세포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여섯째: 성인병 예방 / 블루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피를 맑게 하고 심장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비타민 A, E의 함유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으로 인한 심장병과 당뇨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일곱째: 변비 예방 / 블루베리에는 바나나의 2.5배 이상의 식물 유지가 풍부하며 식이섬유도 풍부한 과일입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기능을 도와주며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변비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으며, 블루베리는 소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시켜 장 내 유해물질을 차단해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여덟째: 피부미용 / 노화방지에 좋은 식품은 피부미용에도 당연히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풍부한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데 블루베리는 자외선, 피부 손상 예방에 좋고 콜라겐 분해를 억제하여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맑고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원하신다면 섭취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홉째: 치매예방 / 블루베리에 함유된 비타민C와 비타민E는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뇌기능을 증진시켜 기억력 향상과 치매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역시 세포의 노화를 예방해주어 치매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한 연구결과에서 블루베리를 섭취한 사람과 섭취하지 않는 사람을 비교했을 때 섭취한 사람은 기억력을 비롯한 인지기능이 개선되고 뇌의 활동이 전보다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열째: 다이어트 /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지방이 생기지 않게 도와주고 체지방을 태워주어 비만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GI지수(당지수)가 낮은 식품으로 간헐적 단식 방법 다이어트를 할 때 단기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딸기의 효능과 블루베리의 효능도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글쓴이는 지금도 몸에 붙어있는 지방 살살 살덩어리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다녀가시는 님들의 추천과 구독이 오케이 만물상 벼락부자응원과 격려가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