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란찜 만들기와 계란의 효능편

간혹 별의 별짓 다하는 만능 재주꾼 오케이 만물상 벼락부자 하루하루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짓 저짓 골 때리는 짓 멍청한 짓 바보 같은 짓 하다가 가끔 맛난 짓 할 때면 웃기지만 내 손으로 만들어 놓은 음식 먹으며 혼자 비실비실 웃어대곤 합니다. 하지만 가족들은 정말 좋아합니다.

 

요즘 부엌살림하는 부엌때기 주방장이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설거지 전담에서 칼과 도마를 잡고 고추장과 간장으로 국물을 내는 "주방장" 진급(승진) 한 것으로 보아야 하겠습니다. 이렇게 한 편의 동영상 한 땀 한 땀 색다른 영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인 거 같아 오히려 기분도 좋고 하루하루 행복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렇지만 초보 티가 파릇파릇 솟아나는 새내기이지만 재미있게 봐주시고, 항상 나의 몸을 지키는 데 노력하는 오케이만물상 벼락부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새내기가 만들어 놓은 계란찜 맛 한번 봐 주시겠습니까?
영상 "큐"입니다.

 

이제 시작해 볼까요?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항상 우리의 입과 눈을 즐겁게 해주는 달걀.

이 달걀로 밥상의 진수성찬이 되는 계란찜.

만들어 보시죠.

우선,

주방장의 기본 중

하나인 첫째도 청결. 둘째도 청결. 셋째도 청결.

항상 깨끗하게 세척하고 씻어 놓는 게 중요합니다.

나의 가족들이 먹을 음식이기도 하지만 요즘같이 불안한 마음으로 지내고 있는 날들.

바이러스 차단하는 것 중 가장 중요한.

필수인 사항이 청결 아니겠어요?

달걀찜 만들기 준비물
냄비. 달걀 3개. 소금. 도마. 파. 깨소금. 칼. 물 한 컵. 설탕. 후추. 숟가락.

뒤쪽에 보이는 고구마는 준비물이 아닙니다.

아마 에러인거 같습니다.

사전에 알아두세요.

이제 물 한컵 냄비에 넣고 온도를 가열시킵니다.

주방에서 필수요건 두 번째,

화상 입을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하세요.

이제 냄비 속 물이 끓으면 준비된 달걀 3개를 생각하지도

마시고 그냥 깨어 부셔서 넣어주십시오.

좋은 말로 풀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열심히 저어주세요.

달걀의 노른자와 하얀 자가 이리저리 잘 섞이게요.

 

이제 웬만큼 달걀이 익어가며 부풀어 오를 때

설탕 한 스푼 투척하시면 됩니다.

개인 취향마다 다르지만

글쓴이는 후추를 좋아하는지라

후추도 (투하)넣었습니다.

이제 다시 노를 저어 주세요.

세월아 내 월아~

마무리가 되어갑니다.

잘 다져서

잘라놓은 파를 투척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조금 더 끓여주세요.

이제 막 넣은 파도 잘 익을 때까지.

 

냄비 뚜껑을 닫고 지글지글 끓입니다.

마무리 단계인 듯합니다.

잘 익혀진 계란찜 깨끗하게

닦아놓은 그릇으로 이동시킵니다.

마지막으로 구수한 깨를

계란찜 옷 위로 입혀 눈을 즐겁게 해 줍니다. 

어떻나요?

고운 빛깔로 만들어지지 않았나요?

엄지 척입니다!!

 

잠깐, 이제 계란의 효능은 알고 넘어가셔야겠죠.

계란의 효능을 찾아보기

첫 번째. 시력보호의 눈 건강에 좋다 /  계란에 함유된 "루테인" 성분은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않는 성분으로 외부에서 공급해주어야 되는 성분으로 사람의 몸은 "루테인"을 섭취하지 않으면 황반의 노화, 변성, 고도근시, 백내장과 같은 안구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둘째. 기억력 증진과 치매 예방 효과가 있다 / 계란에 함유된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뇌의 활동에 필요한 성분으로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높여주고 신경전달물질의 구성성분인 콜린이 뇌 기능 발달에 도움을 주고 치매를 예방합니다. 실제로 레시틴은 알츠하이머 병인 치매치료나 증상개선 효과가 있다고 입증되었습니다.

 

셋째. 탈모예방 / 계란 노른자에는 "비오틴"이라는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비오틴" 성분은 백발 방지, 대머리 예방 및 치료, 근육통을 완화시키고 습진, 피부염을 경감시킵니다.

 

넷 재. 체중감량,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합니다 / 계란은 운동하는 사람들이 자주 즐겨먹는 식품으로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로체스터센터 연구결과 아침에 계란을 먹으면 하루 동안 400kcal 흡수효과를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계란을 먹게 되면 포만감이 다른 음식들보다 높기 때문입니다.

 

다섯째. 필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계란에는 철분, 아연, 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성들은 철분이 많이 필요한데 계란으로 쉽게 철분 보충을 할 수 있습니다. 인은 뼈와 이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여섯째. 칼로리가 낮은 단백질입니다 / 계란은 중간 크기에 하나가 70~85kcal 와 6.5g의 단백질을 함유합니다. 평균 사람이 단백질의 필요한 양은 몸무게 X *입니다. 그래서 계란은 하루에 적어도 5개씩은 먹어야 좋습니다.

 

일곱째. 유방암 예방에 탁월합니다 / 하버드대학의 연구결과 청년기에 계란을 먹으면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일주일에 6개를 먹으면 일주일에 두 개 이하의 계란을 먹는 여성들에 비해 발병 확률이 44% 정도가 낮다고 합니다.

 

여덟째.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 계란은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메니오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메니오닌"은 간 기능을 도우며 해독력을 증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곱째. 간 기능 개선 / 간은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독소 및 발암물질. 알코올과 같은 성분으로부터 혈액을 해독 한느 역할을 합니다. 계란의 콜린 성분은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다른 식품에 비해 콜린이 고함량이다 보니 효과가 뛰어납니다.

 

열째. 면역력 향상 / 면역력은 건강을 지키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각종 질병은 물론 몸이 회복하는 속도 또한 더뎌집니다. 달걀의 비타민 및 엽산 등이 면역력을 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열한 번째. 통증 완화 / 계란에는 염증에 대항하는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고 이것으로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가가 있다고 합니다. 주위에서 근육운동을 하는 분들이 노른자를 제외한 흰자만 먹는 이유는 단백질 합성을 촉진해서 근육생성을 돕고, 근육통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서 운동 전후로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열두 번째. 피부 손상 방지 / 달걀은 피부의 조기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주름이나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달걀에는 비타민A 비오틴, 셀레늄 등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며, 산화손상으로부터 보호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바보 같은 만능 재주꾼 다둥이 아빠 오케이 만물상 벼락부자 부엌살림 주방장 정복기 / 내 입맛의 계란찜 셰프 편 마무리하며 앞으로 달걀 사랑에 푹 한번 빠져 보시죠. 필요 영양도 멀리서 찾을 이유 없습니다. 내손 안에 있으니.

오늘 이야기 재미있으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