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로테이션 회전에러 동전에 대해서.

제목과 동일합니다. 착한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위에 땡잡은 놈 오케이 만물상입니다. 

주말마다 틈틈이 시간 날때 소소하게 하는 행동. 그것은 별난 취미. 이색 취미생활. 그것은 바로 소개해 드렸던 500원 500주 동전 뒤집기와 에러 동전(로테이션 또는 회전 에러) 찾기입니다.

 

현재까지 솔직히 큰 재미는 없었습니다. 큰 재미란 동이 되는 재미를 뜻합니다. 

큰 돈은 되지는 않지만 큰돈을 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취미로서는 정말 으뜸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괜찮은 년도의 동전과 에러 동전 나오면 정말 말 못 하고 "야호" "심봤다"소리 지르는 기분이 될 것입니다.

 

그중 1998년 500원 동전을 찾는다면 당신은 대한민국 8,000명중의 한명일 것입니다. 취미 톡 그야말로 로또복권된 것이죠.

 

 

행복의 그날 행복한 그날 돈되는 동전을 찾는 그날까지 오케만물상의 이야기는 계속될 것입니다.

착한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은 역시 오케만물상.

하나은행 우리은행 새마을금고 우체국에 이어 이번에는 농협은행 500원 500주 십만 원어치 바꾸어 뒤집었습니다.

하지만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운도 지지리도 없다고 생각되었던 그날.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동전을 뒤집기 전에 항상 동전과 면장갑을 끼고 하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동전이란게 많은 사람들을 거쳐 다니므로 혹시라도 위생관리를 위해서.

우선 롤에 겉을 확인하시죠.

하지만 처 끗발이 개끗발이라는 용어가 갑자기 튀어나옵니다. 이거 도대체 뭐야?

왜 100원 500원 동전 그것도 겉에서 바로 나옵니다. 에휴~ 역시 복도 지지리도~

농협은행 여직원 찾아가서 따질 건 따져 묻고 괘씸죄 물어야 하지 않을까요? 

이런 건 사기죄? 성립되려나?

그렇지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리오다.

마지막 롤까지 체크를 다하시고.

롤을 하나하나 풀어서 놓으시고요.

이제 롤 속에 있던 500원 동전 주화들 속에서 보물들을 찾아보시자고요.

본격으로 보물을 찾기 위해 하나 둘 뒤집기 갑니다.

제발 제발 1998년도 아니 더라 해도 1987년 나와랏.

 

짜라짜라 짠짠. 보물 하나 발견했습니다. 큰돈은 되지 않는 2014년 동전 저금통에 넣기 좋은 년도입니다.

푸하, 이상한 한문 적힌 녀석이 나왔습니다.

이 녀석은 뭐냐?

궁금하시죠? 이상하게 돈 될 만한 녀석이겠죠.

일단은 땡잡았습니다. 옛날에 유통되던 500엔입니다. 일본 동전입니다. 정말 땡큐입니다. 푸하하

500엔이란 이런 녀석이네요. 그렇게 큰돈은 아니지만 국내 환율로 5,000원 상당되는 놈입니다.

100원에 얻어 터지더니 그래도 5,000원이니 선빵 한 거 맞겠죠?

소중한 500엔 위에다 놓고 다시 힘차게 동전 뒤집기 들어갑니다. 하는 일은 끝까지 해야죠.

이렇게 2014년 500원 500주 하나 더 찾았습니다. 니 녀석도 동전 철재 감옥으로 이송 하리렷다.

이번 뒤집에서 찾은 녀석들입니다.

2014년 3개, 500엔 1개, 100원 한 개.

큰 개이득은 없었지만 30분 동안 동영상도 한편 찍고 뒤집기 하며 무료한 시간 달래며 스트레스 풀어봤습니다.

이제 이동 전들 다시 지폐 교환하러 은행 가야겠어요. 은행에 넣었다 빼었다. 참 재미있는 이야기입니다.

재미있는 동전 이야기. 동전 뒤집기 편. 시시콜콜한 취미 톡 내용으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은 무료입니다. 

자주자주 찾아와서 많은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10원 10주, 50원 50주, 100원 100주, 500원 500주 희귀 화폐 희귀 주화 희귀 동전 특년을 알고 싶다면 해당 방으로 이동하세요.

오늘 하루도 기분 좋고 활기차게 시작합니다.

 

대한민국 희귀동전 설명서
 

미친꼴통 오케이만물상 휘귀한 별짓거리 무슨짓을 벌였을까 / 은행털어 희귀 동전화폐 로또된 기분으로 동전감옥에 가두기

가끔 별별 희귀한 짓 혹은 이 짓 저짓 꼴통 짓 아니면 괴상한 짓을 벌이고 싶을 때. 한 번쯤은 도전해볼 일. 추천해봅니다. 시간이 넘쳐나거나 정말 하는 일 안되거나 괜히 짜증나고 무언가에 집중하고 싶을 때 취..

houndgu.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