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스크 구입하기 정말 힘든 하루를 보냈습니다. 평균 10분 이상 줄을 기다리거나 줄을 서야 한는 것 보통일이 아니죠?

달리 방도가 없으니 정부기관에서 만들어 놓은 지침에 따라야겠죠.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 아니겠어요? 혹시 다른 방법이 있으신 분들 그 방법 공유 부탁드립니다.

공적 마스크 나는 어느 요일에 사나요? 

아래의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발표한 내용 참고하시는 게 빠를 것 같습니다.

공적 공급 마스크 구입하기 위해 약국 방문 전 지참하셔야 준비물은 주민등록증입니다. 혹시라도 주민등록증이 분실하거나 없으신 분들은 공적 신분증(면허증, 여권 등)을 가지고 해당 요일 방문하시면 됩니다.

5부제 요일 정리편.
 월요일은 1,6
화요일은 2,7
수요일은 3,8
목요일은 4,9
금요일은 5,0
토요일 일요일은 주중 구입 못하신 분 누구나.

대리구매 방법은 신분증 및 가족관계 증명서 또는 주민등록 등초본 등 가족 확인 가능한 서류 지참하시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장애인, 장기요양급여 수급자, 2010년 포함 그 이후 출생한 어린이, 1940년 포함 그 이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고, 5부제 요일에 맞추어 가까운 약국, 농협, 우체국 등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아래 내용과 같이 정확히 요일을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 게 두 번 걸음 하지 않겠죠?

마스크 5부제  온누리 약국 지침서입니다.

반드시 확인하셔야겠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보건용 마스크와 손 소득 제등 많이 필요로 하는 시기입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 등을 통해 정확한 정보 확인하시고 구입하셨으면 합니다. 

 

아래 내용은

부산의 어느 약사님의 센스로 올린 내용입니다.

정말 능력자 같습니다.

하하!! 공적 공급 마스크. 

 

 

 

귀한 줄 몰랐던 마스크. 

구입하기 힘들어질수록 그 가치가 더욱 올라가는 것 같군요.

혹시라도 마스크 한 박스 사놓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운 생각만 드네요.

테라브레스 미세먼지 황사마스크 KF94

다녀가시는 분들?

마스크 구입하는데 어려움은 없으신가요?

마스크 5부제 시행으로 구입은 잘되시는가요?

 

 

오케이 만물상.

금일 약국 방문하여 어렵게 4매 구입하였습니다.

나와 아이 2장씩 ㅡㅜ.

크리넥스 방역용 마스크 KF94 대형이네요. 

혹시라도

마스크 나눔 하실 분은 없을는지? 

지나가는 헛소리였으며, 마스크 구입 못하시거나 어려우신 분들에게 조금의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무찌를 수 있는 항생제 빨리 만들어지길 기대합니다.

 

KF94 마스크의 기능.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구분하는 보건용 마스크의 하나로, 바이러스까지 차단할 수 있는 방역용 마스크라고 합니다. 긴 글은 생략하고 KF94는 평균 입자 크기가 0.4 마이크로 미세입자를 94% 까지 차단한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한 거 같습니다.

 

하지만 차단력이 높기 때문에 호흡하기가 힘들어 노약자, 임산부, 폐나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착용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공적 마스크 정해진 요일에 꼭 구입하시고 얼마 남지 않은 평일 열심히 일하고 주말에는 가족들과 오순도순 즐겁게 지내시길. 오늘 하루도 파이팅이었습니다. 즐거운 밤 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