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암치료 변비예방 피로회복 주스 만들기

하루 24시간 일터에서 8시간 이상 숨 가쁜 하루하루 보내며 요즘 건강관리에 무척이나 애쓰고 있는 오케이 만물상입니다. 2월 말에 저의 뱃살 사진과 몸무게 등을 올린 지 벌써 4주 차입니다. 한 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시간이 번개에 콩 볶듯이 지나가 버렸습니다. 구라 까지 않고 2일을 제외하고 매일 약속한 듯 운동과 식단관리 하고 있습니다. 저의 몸은 제가 가장 잘 알고 느끼듯 특히나 조금씩 나아지고 있단 것을!! 정말 체력이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처음 제가 운동과 식단관리를 하게 되었던 일. 나를 자각하게 만든 이유. 볼록하게 튀어 나온 나의 "배"

또한 매일 같이 느꼈던 피로감. 항상 모자랐던 비타민. 자나깨나 감긴 두 눈.

 

내일로 미루고 내일 하지 뭐, 다음에 하지.  미뤄왔던 시간 20년. 기나긴 세월. 이젠 후회하고 반성만 하지 말고 실천을 먼저. 실행에 바로 옮겼습니다. 

 

다녀가시는 모두들 건강관리를 잘하시는지요? 오케이 만물상 판단으로는 돈보다는 건강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더 이상 내일로 미루지 마시고 지금부터 당장 실행에 옮겨 보시죠. 달라지는 건강과 모습으로 자신을 찾을 거예요.

비타민 골목대장 / 암 치료 변비 예방과 피로 해소에 좋은 양배추 사과 브로콜리 요구르트 주스 한번 드셔 보세요.

정말 "최고입니다" 아직도 비타민 드시나요? 오케이 만물상은 비타민 이제 끊었습니다. 과일만 먹습니다. 하하

 

양배추 사과 브로콜린 요쿠르트 준비하세요.

아침 출근길 오늘도 비타민으로 가득 찬 과실 과실 해독주스 행복하게 텀블러 하나 꿰차고 출발합니다.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아자아자!!

오케이 만물상 건강이야기 / 아침식사 대신하는 비타민 골목대장을 마시는 이유는 내 몸은 내가 지키리라.

다녀가시는 모두들 본인 몸은 알아서 개인적으로 잘 챙기세요.

 

재료를 반드시 준비해주세요. 

사전에 깨끗한 물에 데쳐놓은 양배추 브로콜리 사과 반개 요구르트 2개를 준비합니다.

사과를 잘 구입하신 분들은 깨끗이 세척 후 껍질째로 드시는 게 건강에 더욱 이롭습니다. <참고하세요>

 

사과와 요구르트를 함께 갈아주세요. 사과만 갈면 버벅해서 같이 갈아주시는데 효과적입니다.

양배추가 들어가서 요구르트를 섞어 먹고 있습니다. 단 맛이 싫으신분들은 다른 재료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렇게 사과를 잘게 썰고 믹서기에 야쿠르트 투하했습니다.

2만 원짜리 믹서기라 말을 듣지 않거나 갈리지 않을 땐 흔들기 신공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로 아래. 좌로 우로~!!

 

크게 넣었더니 갈리지 않아쪽팔리지만 사과를 꺼내었다 다시 넣었습니다. 에휴~

아주 잘 갈린 사과와 요구르트에 양배추와 브로콜리 투척합니다. 몸에 좋은 건 많이 보단 적당히 넣어주세요. 과유불급

다시 한 번 더 흔들기 신공입니다.

앗.. 손 세척하는 건 필수인 거 아시죠?

와우~ 완성된 비타민 쵝오! 텀블러로 이동해주세요.

짜~안 아침의 주스 완성입니다.

이것이 바로 아침식사 대용입니다. 그 맛도 일품입니다.

몸에 좋은 건강음료. 건강주스.

별거 아니에요. 10분만 투자하면 내 몸 지키는 건 문제 될 게 없습니다. 특히 아침에 식사하지 않는 분 정말 추천드립니다.

제가 왜 이 건강주스를 마시는가? 당연히 몸에 좋으니까요.

짧은 인생. 미리미리 준비해야죠.

이제는 비타민도 끊고 가족들과 함께 과일주스 저녁시간 먹고 있습니다. 가족의 건강도 제가 지키고 있습니다. 굿입니다. 아침과 저녁의 건강식품은 미리미리 챙겨보세요. 언제 가는 탁월한 선택이란 걸 느낄 겁니다. 

 

사과의 효능 알아보기
 

선풍기 없는 봄. 바람이 안불면 내가 불어 드리오다 세상에서 하나뿐인 건강지킴이 / 과실주출기로 사과 귤 당근 냉장고 털어내기

출근하기 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작성 하나. 퇴근 후 이거 할까? 저거 할까? 블로그와 유튜브로 즐거운일 찾아 헤매다 결국엔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로그인. 일기 한편 쓰는 기분으로 글쓰기 앤터. "툭" 무슨 말..

houndgu.tistory.com

 

양배추의 효능 

1. 피부미용 개선 효과 / 양배추에 들어있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역할을 해서 피부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고 상피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유지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실물 성 섬유질과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내 염분과 밸런스를 맞추어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정말 탁월합니다. 피부가 지성이거나 피부 고민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채소는 없을 것입니다. 양배추에는 b6과 유황성분이 들어있어 각질 제거와 피지 조절 기능도 있습니다.  여드름 및 피부 트러블 진정효과에 좋습니다.

 

2. 장기능 향상 / 대장염을 유발한 실험용 쥐에 투여한 결과로 대장 염증이 60%가량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또 양배추에는 암 예방, 고관절염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3. 위염 개선 효과 / 양배추에 들어있는 유황과 염소성분이 위장의 점막을 더욱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위염 등 위 관련 질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배추를 당근과 함께 섭취하면 잇몸의 고름 및 십이지장궤양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위궤양 식도염에도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 U는 손상된 위를 재생시키고 위 점막을 튼튼하게 함으로써 소화가 잘되지 않거나 위염,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효과적입니다.

 

4. 항암효과 / 양배추는 암과 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채소이며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발암물질을 줄이고 종양 발달을 억제하는 항산화제 항암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항산화 작용이 강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체내의 독성물질을 제거해줍니다. 주위에서도 보면 평소 양배추를 즐겨먹는 분들이 건강하다는 말입니다. 그 이유는 비타민 U.K 성분은 위의 점막을 강화시켜주며 암세포 활동을 억제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5. 혈관건강 / 양배추 푸른 잎에 들어있는 설포라판 성분 때문입니다. 이는 혈관에 혈전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며 단백질을 활성화시켜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이로 인해 동맥경화, 심 경근 색,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 양배추입니다.

 

6. 면역력 강화 / 양배추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 향상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양배추 바깥쪽 푸른 잎 부분은 비타민A, 안쪽 하얀 부분에는 비타민C가 있습니다. 피부와 연골, 혈관 등의 결합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이라는 단백질 합성에 그리고 양배추를 생으로 먹는 것보다 살짝 데쳐 먹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 합니다.

 

7. 성장 효과 / 양배추는 아이들이 섭취하면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키 성장발달에 많은 도움을 주는 채소입니다. 그 이유는 아이들 키 성장에 필수 영양소인 아미노산 성분 중 하나인 라이신이 다량으로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아이키 성장을 위해서라도 꼭 섭취해야 하는 채소가 바로 양배추입니다.

 

8. 해독효과 / 양배추는 간 해독에 좋은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의 비타민A, 비타민C가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글루 코시 놀 레이트는 간에 쌓인 유해물질의 해독 속도를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 U 성분은 바로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 단백질과 지방대사를 도와 간의 단백질 합성을 도와 지방간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또 양배추에는 글루 코시노 레이트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해독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음주 후 다음날 숙취해소를 위해서라도 양배추를 섭취하면 보다 빠른 숙취해소가 가능합니다.

술을 조금만 마셔도 얼굴이 새 빨게 지거나 속이 울렁거린다면 양배추를 권해드립니다.

 

9. 변비해소 /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는 장운동을 돕고 장내 좋지 않은 찌꺼기와 숙변들을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정맥을 압박해 복압이 가해질 수 있는 변비질환이 있다면 하지정맥류 발병 위험률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소가 많은 양배추를 섭취하는 것이 변비 해결에 좋은 방법입니다. 

 

브로콜리 효능

1. 면역력 개선 /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입니다. 비타민C는 사람의 몸에서 합성되는 않는 성분으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데, 비타민C의 경우 매우 뛰어난 항바이러스제로 인터페론의 생산을 증가시켜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면역효과를 일으켜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줍니다.

 

2. 시력향상 / 제아잔틴, 루테인 등의 눈에 좋다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황반변성, 백내장 등을 예방하는데 뛰어나며 무엇보다 비타민A가 들어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그만이라고 합니다. 또한 눈의 침침함을 개선해주며 뿐만 아니라 야맹증, 노안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는 브로콜리를 추천합니다.

 

3. 항암효과 / 브로콜리는 미국 국립 암연구소의 10대 암 예방 식품으로 뽑힌 식품 중 하나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 비타민A, 베로카로틴, 셀레늄, 설포라판, 인돌과 같은 항산화제 성분이 매우 다량으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암중에서도 전립선암과 대장암, 폐암, 간암, 유방암, 췌장암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혈압조절 효과 /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몸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혈관에 쌓여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정상화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5. 위염 예방 / 브로콜리에는 양배추보다 더 많은 양의 비타민 U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U는 위염과 위궤양 예방에 좋은 성분입니다. 이외에도 셀포 라페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위암과 위궤양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멸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피부 노화방지 효과 / 해독주스로 많이 이용하는 브로콜리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와 같은 항산화제가 들어있습니다. 항산화제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세포의 대사 과정에서 분비되는데 세포와 산화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에 노화를 일으키는 주범으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산화제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비타민E 비타민A가 이러한 효과를 합니다. 또한,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 지친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꾸어 주며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나 각종 잡티는 물론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7. 피부미용 /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는 매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 내에 존재하는 수분의 증발을 억제하고 기저막을 형성하여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8. 변비 예방 / 브로콜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변의 무게와 양을 증가시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음식물이 장을 통과하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9. 체중조절 효과 및 빈형 예방 / 브로콜리 효능으로 최고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100그램당 28칼로리로 열량이 매우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딱 맞는 채소입니다. 또한 일반 채소에 ㅂ비해 철분이 약 2배 많이 포함되어 있어 빈혈 및 어지럼증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요구르트의 효능

1. 변비 예방과 치료의 효과 / 변비의 발생 이유는 항생제, 스트레스 등과 같은 어떠한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 장내 세균층에 원인으로 생기는데 요구르트 속 유산균은 세균층의 기능을 회복시켜 변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혈관계 질환 예방 및 치료 / 혈액 내 과도한 콜레스테롤 농도가 혈관계 질환의 가장 주요한 원인인데 요구르트에 함유된 유산균이 콜레스테롤을 흡수한 후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치료 및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3. 피부미용 / 유산균 내의 박테리오신이라는 천연성 항생물질이 피부 속에 침입하여 나쁜 균을 제거합니다. 여드름 균등을 박멸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받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4. 노화방지 / 유산균을 활성화 산소의 발생을 제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빠르게 노화를 시키는 원인중 하나는 활성화산소때문인데 활성화산소의 발생원인은 자연적인 산소호흡으로 인해 유전자속의 생체 시계가 산성화되기 때문입니다. 노화가 진행될 수록 유전자 정보를 처리하는 조직이 윗쪽으로 손상되는 연구결과로 활성화산소 반응을 제어한다면 노화방지에 큰 도움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5. 소화효소를 생성하는데 빠른 촉진 역할 / 요구르트 속에 포함된 유산균은 프로티아제, 라파아제, 아밀라아제, 셀룰라제와 같은 사람의 신체에 이로운 소화효소에 대한 생성을 도우면서 촉진 역할을 합니다. 이뿐 아니라 각종 비타민, 이노시톨, 니코틴산, 엽산, 비오틴 등의 합성에 관여하는 효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처럼 어느 하나 몸에 좋지 않은 재료 하나도 없습니다. 뱃살 줄이기, 살 빼기, 건강해지길 원하는 모두들.

내일부터 당장 시작 한번 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몸도 지키고 건강도 지키고 나름대로의 이유를 찾으셔야요.

 

다녀가시는 님들.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시작하십시오. 공감과 구독은 곧 행복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