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즐거운 주말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가족과 본인과 모든이들에게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과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촉촉한 빗방울을 눈시울로 적시며 시작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고 도전하며 구글 애드센스 쉬운 일은 절대 아닙니다. 글쓴이의 입장으로 수익만을 바라보며 방문자 유입만을 위한 표현적인 글은 사양하며 개인적으로 겪고 느낀 그대로를 보는이에게 조금의 도움이 되고자 하루하루 진행합니다.

 

오늘 방문자수 50, 100,150,1000 받아들이는 누군가에겐 소중하고 고달픈 현실입니다. 하지만 다른이에게 조금의 도움이 되며 소중한 정보가 된다면 이 또한 길이 남을 추억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인 내용 정리하며 소주한병 소주 두병 맥주 한잔 맥주한병, 폭탄주 원샷 ? 살며시 귀 기울이며 시작해 봅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애널리틱스]

 

[네이버 애널리틱스 바로가기]

http://analytics.naver.com/service/index.html

 

네이버 애널리틱스

방문분석 방문현황(UV), 신규/재방문자 수, 시간대별 방문분포, 방문지역 등 방문자의 방문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요한 고객유형(신규/재방문)이 잘 방문하는지, 방문이 집중되는 시간대는 언제인지 등을 참고하여 사이트 운영 방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naver.com

[ 네이버 애널리틱스 소개 이미지 ]

 

방문분석 유입분석 페이지분석 사용자환경분석 목표 캠페인 전자상거리 알링등의 기능

 

 1. 네이버 가입된 사용자분들은 바로 이미지와 같이 상단 우측의 바로가기 기능을 선택합니다.

 

2. 해당란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트명과 + URL 을 작성합니다.

 

3. 이미지와 동일하게 발급 id 를 선택해서 복사후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화면의 플로그인 설정 > 관리 및 통계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선택후 발급받은 아이디를 사이트

   id 붙여넣기 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통해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유입되는 정보를 간편하고 쉽게 이제는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보만 분석 확인이 가능하다 하여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다는 아닙니다. 다만, 어떠한 내용으로 본인의 블로그로 유입이 되고 어떠한 페이지뷰가 발생하는지 알아 볼수 있다는 것이죠.

 

그러므로 보다 알찬 내용으로 보다 많은 블로그 방문자수의 유입을 만들수 있지 않을까요?

 

활기찬 하루를 마무리 하며 주말하루 더욱 값진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기원하며 마무리합니다. 편안한 밤 되십시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