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만의 티스토리 블로그 소문내기, 방문자수 늘리고 블로그의 지수를 높이기 위해 네이버의 사이트맵, rss 제출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라는 재미없고 어렵게 느껴지는 주제와 제목으론 나날이 방문자의 수가 증감하는 역효과가 나고 있습니다. 이왕 칼을 들었으니 무라도 베어야지 하는 심정. 초심의 마음으로 시작합니다.

 

아무도 알아주지 않더라도 이렇게 하나씩 정리해 놓으면 시간이 해결해 주리라 믿습니다. 그것은 곧 수백,수천,수만의 방문자수가 언제가는 생기겠지 그날이 오겠지. 하는 기대감으로~!! 진행합니다.

금일의 주제는 [구글 애드센스] 구글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어 "구글 애드센스" 기대하는 마음으로 검색하였으나 1,2,3,4,5,6,7,8,9,10,11 페이지 누락 와우!! 12 페이지 검색에 겨우 올라옵니다.  한숨이 절로 나오는 순간입니다. 이 글을 이제 한달 두달 노력하여 상단 페이지에 자리 잡도록 하는것이 본인의 목표이자 설정값입니다.

물론 뒤쪽으로 뒤처진 나만의 블로그이지만 구글에서도 검색이 잘 될 수 있도록 사이트 맵을 활용해보록 하겠습니다.

 

이 의미를 전하는 이유는 블로그를 시작하는 모든이들의 시작점은 동일선상이라는 것입니다. 즉, 도전하면 애드센스의 독특하고 새로운 재미를 느낄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곧 피부로 와 닿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나만의 블로그 조회]

 

 

사이트 맵이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네이버 사이트 맵 제출하는 과정 먼저 봐 주십시오.  그럼 달립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사이트맵 제출하기 바로가기]

http://houndgu.tistory.com/216

 

 

[구글 사이트맵]

 

1.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구글 검색엔진에서 나만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할 수 있도록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

   이동합니다. 구글 가입자는 별로의 가입절차 없이 바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구글 웹마스터 바로가기]

  http://www.google.co.kr/webmasters/tools

 

 

2. 구글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로 이동하여 아래 이미지와 같이 Search Console 바로가기 추가기능을 선택하여 줍니다.

 

 

3. 우측 상단에 나타나는 속성추가를 선택합니다.

 

4. 속성추가를 선택후 URL 입력창이 나타나면 웹사이트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후 계속을 선택합니다.

 

 

5. 소유주 속성확인 요청란이 나타나면 이미지와 같이 속성확인을 선택합니다.

 

6. 소유권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소유권 확인은 HTML 태그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고 쉽습니다. 이미지와

   동일하게 대체 방법 선택하여 생성된 메타태그를 복사합니다.

   참고사항으로 메타태그만 복사하고 확인은 누르지 마십시오. 티스토리 메타태그 붙여넣기후 확인 클릭 바랍니다.

 

7. 본인의 티스토리 관리 > 꾸미기 > HTML/CSS 편집을 선택합니다. 이미지와 같이 <head> 밑에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기후 저장버튼을 선택합니다.

 

8. 구글 웹마스터 도구 화면으로 와서 확인버튼을 선택합니다.

 

9. 구글 웹마스터 도구 소유자 성공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10. 구글 웹마스터 도구 소유주 확인 인증 절차후 대시보드를 통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검색노출, 검색트래픽, 크롤

     링, 보안문제등의 확인 기능이 있습니다. 

 

11.  구글 웹마스터 도구 크롤링 > 사이트맵(SITEMAPS) > 우측의 사이트맵을 선택합니다.

 

 12. 우측 상단의 사이트맵 추가/테스트를 선택합니다.

 

13. 네이버 사이트맵 제출한 정보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합니다.

     벼락부자 사이트 맵 예시> attachment/cfile8.uf@227D5B335760C0FE2C0C89.xml 

 

     [네이버 웹마스터 사이트맵 사용방법 바로가기]

     http://houndgu.tistory.com/216

 

 

14. 사이트맵이 정상적으로 제출되었습니다. 사이트맵을 제출하게 되면 "접수중" 으로 나타나면 구글에서 승인이 되면

     날짜로 바뀌게 됩니다.

 

15. 구글 웹마스터 도구 크롤링 > 사이트맵(SITEMAPS) > 우측의 사이트맵을 선택후 rss 글자만 입력후 제출합니다.

 

16.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맵을 활용하여 rss 등록까지 완료하였습니다.

 

하나하나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구글웹마스터 사이트맵 rss 까지 등록하였으니 구글의 검색창에 블로그이 내용이 나타날 것입니다. 모든 일은 최선을 다하면 그 결관는 늦더라도 꼭 나타 날 것입니다. 앞으로의 성과를 기대하며 아낌없이 보여줄 수 있는 블로그 만들어 봅시다.

 

최선을 다해 만드는 블로그, 소중한 기억만큼 좋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좋은 결과 이룩하길 기대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