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에르KF94 PM 마스크 구입 줄서기

사회적 거리두기 활성화로 미팅은 거의 포기. 이로 인해 경제활동 침체. 일정한 생활 포기. 이제는 퇴근 후 오로지 컴 백 홈입니다. 가족과 오랜 시간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이 기쁜 생활도 지속된다면 반대적이지만 어려움을 느끼고 겪게 되는 분들도 많이 생길 겁니다. 경제활동이 제대로 이루지 지지 않기 때문이겠죠. 하루라도 어서 8282 코로나 치료제 나와 예전처럼 바이러스 걱정하지 않고 여가활동, 일상생활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요즘 아침에 일어나서 회사보다 일찍 출근하는 곳은 약국입니다. 시간상으로 8시 20분쯤 도착 즈음이면 15~20명 벌써 출근해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에휴~ 그 이유는 짐작하시겠지만. 마스크 구입하기 위해서. 언제까지 이 짓거리? 줄 서기 해야 될런지? 생각만 해도 눈 앞이 깜깜합니다.

매번 줄을 서서 20분가량 마스크 구입하기위해 대기하는 일상이라. 그것 참 난감합니다.

 

온누리 약국 다른 분들 얼굴 안 나오게 두장 찍어봅니다. 3주째 출근은 약국으로 하고 있습니다.

계속하다 보니 습관적으로 출근방향이 약국으로 먼저 이동경로가 정해져 버렸습니다.

 

온누리 약국 막상 줄 서 대기하다 마스크 구매하고 나면 한심스럽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합니다.

이번엔 검은색 마스크 구매 완료입니다. 아에르 KF94 PM.25 씨에스 보건용 마스크라고 적혀 있습니다.

후면을 들여다보면 식약청 허가.

편안한 호흡 / 4중 구조 필터 / 기능성 코 지지대 / 간편한 휴대성 기타등등..

얼굴을 덮고 마스크 하고 말할 때에는 답답하고, 숨 막히고, 언어전달 막히고.

코로나바이러스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네요. 한숨만 팍팍. 인간승리.

정말 마스크 씌고 다녀야 할지 고민됩니다. 계속 이러다 언제 가는 방독면 써야 하지 않을까요?

그렇게 된다면.. 끔찍하겠죠?

 

베트맨의 베인. 이 양반은 마스크가 용품으로 보이네요.

정말 잘 어울려 보입니다.

대한민국 KF94 보건용 마스크 한번 씌워보고픈 이 설렘...

그냥 한번 웃어봅니다.

캬캬캬캬캬

 

질병관리본부 KCDC 홈페이지로 가시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의심증상 발생 및 의심환자 인원. 기타 질병 관련 정보를 국민들께 제공한다와 동참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눈에 띕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설명하는 함께 지키는 코로나 19 예방행동 수칙

일반국민 고위험군 유증상자 국내 코로나19 유행지역 예방 행동 수칙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 셋째도 건강 지키기 위해서 꼭 동참해야 될 수칙 아닌가 싶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국민들에게 동참을 권하는 예방수칙 한번 알아보죠. 

일반국민 예방수칙
첫째 /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히 손 씻기.  
둘째 / 기침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셋째 /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잎 만지지 않기.

넷째 / 의뢰기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하기.
다섯째 / 사람 많은 곳은 방문 자제.
여섯째 / 발열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등)이 있는 사람과 접촉 피하기.

고위험군 예방수칙.

고위험군이란 임신부, 65세 이상, 만성질환자(당뇨병, 심부전, 만성 호흡기 질환(천식, 만성 폐쇄성 질환), 신부전, 암환자 등을이야기합니다.

1.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 피하기.
2. 불가피하게 의료기관 방문 외출 시에는 마스크 착용하기.

유증상자 행동수칙

유증상자란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기침이나 목 아픔 등)이 나타난 자입니다.

국내 코로나 19 유행지역 행동수칙.
1. 외출 및 타 지역 방문을 자제하기.
2. 격리자는 의료인, 방역당국의 지시 철저하게 따르기.

해외여행 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예방수칙

내용을 보면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및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감염이 발생한 지역의 여행 및 방문을 최소화해 달라는 내용입니다. 나라로 보면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

 

노인이나 기저질환자는 더욱 큰 위험에 노출된다라는 문구가 들어가 있습니다.

 

중요한 문구로 노란색으로 마킹한 내용을 보면 손은 비누를 이용하여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자주 씻기.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기침예절 준수..

 

여행을 다녀온 후라면 반드시 14일은 다른 사람과 교류 또는 접촉을 피해 달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14일 안에 고열이나 기침, 호흡곤란 증상이 있다면 120 또는 1339로 전화 달라는 문구도 있습니다.

올바른 기침예절입니다. 
기침 재채기할 땐 옷소매 또는 휴지나 손수건.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세요. 
기침 재채기 후에는 비누로 30초 이상 깨끗하게 손을 세척 해 주세요.
올바른 기침예절은 많은 감염병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으로 감염병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개인위생수칙 현수막.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증상행동수칙 현수막.

 

 

온누리 약국 마스크 구입 및 질병관리본부에서 국민들께 요청하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개인 예방수칙 및 증상 행동수칙 해외여행 시 예방수칙 등 머릿속에 반드시 입력해서 다녀가시는 님들 모두들 건강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내일은 더 행복한 대한민국을 기대하며 줄임 합니다. 오늘도 고생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